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PC to PC 연결 ▶ 네트워크 없이 USB로 컴퓨터끼리 서로 연결 JUC100



필자는 네트워크로 이미 집에서 거실에 있는 PC와 메인PC를 연결해서 사용중에 있다.

그런데, 이것보다 더 쉬운 방법이 있는데, 그것은 다름아닌 USB를 통한 연결 방법이다.

물론! 별도의 케이블이 필요한게 단점이긴 하지만, 그래도 한번 사용하면 무척이나 편리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NEXT-JUC100 으로 컴퓨터끼리 연결



이렇게 생긴 제품이다. 양쪽모두 USB 수놈 타입이다.

인터페이스는 USB 2.0 이다.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다.

3만원이 훌쩍 넘는 가격! 과연 이 가격으로 이정도 제품을 구매할 가치가 있는가??

필자는 그렇다! 라고 말하고 싶고, 단!

조건은 이러하다. 만약 두 PC간 파일공유가 간절하고 자주 왔다갔다 하는 경우라 한다면 말이다.





네트워크로 연결이 아닌, PC to PC USB 방식이므로 무척이나 빠릿빠릿 전송이 될 것 같은 생각이다.

또한, USB 방식이므로, 기존 랜선으로 옮기는 속도보다는 다소 빠를 것으로 예상된다.





문제는 바로 이거다. 길이이다.

필자의 집 구조는, 거실과 방에 각각 PC가 있고, 이 사이를 크로스 하려면 대략... 약 10M 정도는 필요할 것 같은데,

그러려면 양쪽에 두개의 연장선이 필요하고, 그 가운데에 바로 이 JUC100 을 심어놔야 한다.

문제는, 여기서 제공하는 연장선을 이용해야 하는건지...아니면 일반 USB 케이블 연장선도 상관이 없는지가...의문이다.





이렇게 해야 한다는 것인데... 가격대를 알아보니 가장 길이가 짧은게 만원이다.

그러면 족히 5만원 이상이고... 너무 가성비가 떨어지는 게 아닐까 싶은데...그래도 충동구매 욕구가 샘솟는 이유는 무엇인가...아아...

왠지 다음달에는 필자의 손에... 아마...일단 저 제품이 손에 쥐어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아무튼, 네트워크 형성이 어려우신 분들은, JUC100 으로 PC끼리 연결해서 파일공유 하는 방법도 좋을 것 같다.


<끝>



검색 포털사이트 에서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하세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