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가끔 이상하게 아무것도 이상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삭제가 안되는 폴더가 있다. 안에 들어가면 막상 아무것도 없다. 뭔가 숨김파일이 있는것인가...흠... 아무튼, 삭제 하려고 하면, 뭔가 사용중이라고 하면서 삭제가 안된다. 재부팅 해도 똑같다... 이럴때는 간단한 유틸 하나로 깔끔하게 해결 할 수 있다.


언락커 아이콘

언락커는 무료 소프트웨어이며 프리웨어라 사용제한 이런게 없다. 그저 편리하게 받아서 사용해주면 되는 것이다. 개발자에게 어찌나 감사한지... 정말 무한 감사감사!



언락커 공식 홈피이다. 이곳에서 직접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그리고 언제나 그렇듯, 필자도 이곳에 Unlocker 1.9.2 버전을 올려놓도록 하겠다. 필요하시면 받으셔서 설치하길 바란다.


위의 다운로드 페이지 클릭시, 이곳으로 넘어오게 되는데, 여기서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그러면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용량도 적기 때문에 금방 받을 수 있다.


Unlocker1-9-2.exe


1.9.0 버전에서는 32비트와 64비트 따로 있었는데, 버전이 올라가면서 통합이 된 듯 하다. 아무튼 한번 설치해보자. 설치 과정에서 중요하게 봐야 할 부분만 짚고 넘어가겠다.


설치중간에 이렇게 툴바설치관련이 나온다. 필요 없기 때문에, 밑에 Advanced 를 체크하고, V체크는 모두 해제한다.


이건 구버전 언락커 이다. 마찬가지로 이런 툴바는 시스템 성능 저하의 원인이므로 체크를 풀고 설치하자.


이건 중요한 것이므로 체크해 둔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아까 지워지지 않았던 폴더로 가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면, 이렇게 Unlocker 항목이 생겼을 것이다. 클릭해서 들어가보자.


그러면 이런 창이 뜰 수 있는데 여기서 메뉴를 삭제를 선택해보자. 기타 다른 기능들은 한글이니까 이해가 금방 될 것이다. 이런식으로 오류가 있는 파일들은 삭제를 할 수 있다.


그럼 바로 이렇게 삭제가 된다. 파일과 폴더의 속성에 따라 재부팅 후에 삭제되는 것들도 있다. 이것은 자신의 윈도우 환경에 영향을 받는다. 그때그때 맞는 메뉴로 골라서 사용해 주면 된다. 사실 워낙 쉬운 프로그램이라 설명할게 딱히 없다. 그냥 해보면 누구나 다 다룰 수 있을 것이다. 이제 골치 아픈 하나의 문제를 해결했으리라 믿는다. 가장 중요한 것은 평소 PC관리를 잘 해주고 파일정리도 잘 해두는 것이 윈도우의 수명과 PC 수명 둘 다 늘리는 지름길임을 명심하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