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윈도우 각종 오류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가지를 열심히 글을 쓰고 있다. 사실 제목에서 썼던 것처럼, 저런 오류들은 대부분 비주얼 C++ 의 오류로 인해서 생기거나 악성코드로 인한 DLL 파일 손상때문인데 그러면 원인은 대체로 저러니까, 해결방법은 비주얼 C++을 재설치 혹은, DLL 파일만 멀쩡한 것으로 바꿔주면 되는 것이다. 가끔 그래도 안되는 경우는 정말 레지스트리까지 꼬인 경우 이므로 포맷이 빠른 지름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면 어디 한번 고쳐보도록 하자! 지난 시간에 DLL 파일 오류 해결하는 프로그램을 언급한 바 있다. 그때, 마지막에 필자가 브리핑 했듯 이번에는 프로그램이 아닌 직접 DLL 파일을 받아서 수동으로 설치를 해보는 방법을 말씀드리겠다고 했지 않은가? 오늘이 바로 그날이다.

 

이 두 개의 dll 파일에 대한 설명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길 바란다.

 

 

msvcr100.dll / msvcr110.dll 오류 해결하기

msvcr100.dll / msvcr110.dll 오류 해결하기 혹시 이런 오류를 경험한 적 있는가? 필자는 종종 겪는 문제중 하나가 바로, MSVCR100.DLL 혹은 MSVCR110.DLL 오류 이다. 이 파일이 빠졌다는 에러 메세지인데...도통.

rgy0409.tistory.com

여기서 이제 우리는 무료버전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것인데 방법은 이러하다. 해당 사이트에서 원하는 DLL 파일명을 검색한다.

 

그러면 이렇게 화면이 바뀌는데 여기서 제일오른쪽의 ZIP 파일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더 자세한 목록들이 나온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 후에 다운을 받으면 되는데 32비트는 32bit 만 받으면 되고 64비트는 둘 다 받아야 한다. 그리고 최신버전으로 하나만 받으면 된다. 자신의 운영체제가 몇 비트인지 모른다면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 비트(Bit) 확인 하는 3가지 방법

 

내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 비트(Bit) 확인 하는 3가지 방법

자신의 운영체제가 몇비트 인지 확인하는 간단한 방법이다. 내용이 길지 않으므로 그냥 쓱~ 한번 보면 될 것 같다. 1. 내컴퓨터 > 속성 에서 확인 윈도우 XP 에도 32비트와 64비트가 있지만 XP는 이

rgy0409.tistory.com

 

그리고 받아야 하는 파일을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끝이다. 이제 원하는 DLL 파일은 다운로드가 진행이 될 것이다.

 

이런창이 하나 뜰 수 있는데, 이건 광고창 이므로 절대 저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지 말자. 이상한 유틸리티가 설치 될 수 있다. 그냥 조용히 X를 눌러주자.

 

이제 받은 파일을 자신의 운영체제의 비트에 맞게 붙여넣기만 잘 해주면 된다. 아까 64비트는 2가지 모두를 다운받아야 한다고 했던 것 잘 기억해 주길 바라겠다.

 

C드라이브 > Windows 에 들어가면 이렇게 시스템 폴더가 두개다. (64비트 경우) 이 두 폴더에 모두 각 버전에 맞는 DLL 파일을 복사 및 붙여넣기를 해주면 되며, 32비트는 Syswow64 가 없으니 한군데에만 진행하면 되겠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오류가 사라질 것이다.

 

물론 이 방법이 100% 해결되는 방법은 아니다. 레지스트리 문제도 있을 수 있고 윈도우 자체 문제일 수도 있다. 그럴때에는 처음에 제시했던 프로버전으로 각종 오류를 수정해 볼 필요가 있는데, 그래도 해결 안되면... 그땐 답 없다. 포맷해야한다. 본문의 방법을 통해 부디 무사히 잘 해결되길 빌겠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