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5배 빠르고 2배 정밀한 금속3D프린터 개발중?!



이제 3D프린터 기술이 더욱 가속화 될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뉴스에서도 나왔듯, 이제 금속 3D프린터도 개발이 진행되었기 때문인데, 그렇다면 당연히 기존 3D프린터도 덩달아 같이 기술발전이 이루어질 수 밖에 없다.

허허...다가오는 미래가 나의 편이로구나!!!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기대되는 3D프린터 시장!



아무래도 3D프린터를 금속형태로 개발한다는 것은...역시 의료사업에 쓰일 프린터를 말하는 것 같다.

어쨌거나, 확실한건 개발에 들어가면 분명 기존 3D프린터 시장에도 활기가 띌 것이다.


여기서 필자가 논의하고 싶은 부분은, 자격증 부분이 아니다.

솔직히...자격증 필요없다. 앞으로 우리가 배워야 한다면, 그것은 3D맥스 혹은 마야 이다.

자체적으로 3D 오브젝트를 제작하려면 당연히 3D관련 프로그램은 기본으로 다룰 줄 알아야지?





역시 인공관절 부분에 쓰일 목적에 개발하는 게 맞나보다.

머 이유야 어쨌거나, 국내 3D시장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으니 이제 좀 더 분명하게 3D프린터를 사야 할 명분이 생겨버렸다.

마침, 중소기업에서도 저가형 3D프린터를 개발하고 판매에 곧 들어간다니..기다려 봐야겠다.





금속3D프린터가 개발된다면, 제발 이걸 악용하지 말고 올바르게 써서 국내의 많은 환자들도 저렴하계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

이제 인공관절을 국내에서도 제조해내는 세상이 올 것인가?! 두둥~!





총 3년간 260원 정도가 투입이 되며, 4개 연구기관과 9개기업, 9개다학이 공동 참여를 한다고 한다.

260원 정도 투입이라면 그렇게 큰 규모는 아니지만, 3D프린터 시장에서는 매우 큰 규모일 수도 있다.





5배 빠른 3D프린팅 속도와 2배 정밀한 기술력을 갖추게 될 금속3D프린터 개발로 기존 3D프린터들도 이제 좀 더 빨라지고 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기대해본다.

빨리 내손안에 3D프린터가 들어와야...이제 나도 본격적으로 피규어사업을...할 수 있는데...흐흐...


정말 앞으로 기대되는 하루하루가 되겠다.

계속 3D프린터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