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에 알게 된 사실 중 하나가, 미러리스는 단순히 열심히 사진만 찍어대는 기계일 뿐이라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니었습니다! 이 녀석도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해서 쓸 수 있는 아주 기가막힌 제품이었다는 것을!? ...그동안 미러리스 찍기만 했지, 뭐 하나 꼼꼼히 기능을 살펴볼 생각을 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기능을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2020.1.1 경자년 새해 첫 날 추가내용!

본문에서 언급된 어플리케이션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Imagine Edge Mobile 입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소니 미러리스 알파5000 전용 앱?

스마트폰에는 스마트폰 전용 어플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유료/무료 어플리케이션들을 다운로드해서 좀 더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쓸 수 있잖아요??


PlayMemories Camera Apps 라고 들어본 적이 있는가?

이곳은 한마디로, 소니 카메라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공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유료와 무료 둘 다 존재하며, 기호에 맞게 다운로드를 하시면 되고 다운로드 할 때 소니 PlayMemories Camera Apps 계정이 필요합니다. (일반 소니 계정과 다름)


PlayMemories Camera Apps 다운로드 과정 알아보기

우선, 소니 미러리스 알파5000 에서 조작을 시작합니다. Menu 버튼을 눌러서 애플리케이션으로 들어갑니다.


애플리케이션 목록으로 들어가시면, 3가지가 나오죠? 그 중에서 PlayMemories Camera Apps 여기로 들어가 주세요. 가장 왼쪽에 있을겁니다.


그러면, 이렇게 소니전용 플레이스토어 같은 곳이 나옵니다. 여기 보시면 가격이 최소 5천원 입니다. 일단 무료 앱 부터 받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중에 적용되면 유료쪽으로도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 중에서 먼저 스마트 리모컨을 업데이트 좀 해야 겠습니다.


모든 조작은 터치스크린 혹은 오른쪽의 이동단추로 진행합니다. 알파5000은 LED 터치가 지원 안 됩니다. 불편하지만 아날로그로 조절해야 합니다. 업데이트 버튼을 누릅니다.


하지만, 구글플레이도 구글계정이 있어야 하는 것 처럼 PlayMemories Camera Apps 여기에서도 소니계정이 필요합니다.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기존 소니계정과 다릅니다. 별도로 만들어야 합니다.


아니오를 누르시면 이렇게 PC가서 만들고 오라는 안내 메세지가 나옵니다. 이제부터 PC에서 계정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이트가 여기로 바뀌었나 봅니다. 위의 링크로 들어가셔서 계정만들기를 진행합니다. 만드는 과정에서는 어려운게 없으니, 특별히 과정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새 계정에서 국가는 필수! 자신의 국가를 지정해서 진행해 주세요. 그리고 과정중에서 아이핀인증 절차가 있습니다. 여기서 시간을 다 잡아먹었는데...글로벌로 진행하려니 꼭 거쳐야 하는 과정인가 봅니다. 아이핀 필수 입니다. 기억해 주세요.


완료되면 이런 완료안내창이 나옵니다. 이제부터 다시 미러리스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앱 다운로드 전 혹은 업데이트 전에, 한번더 계정의 유무를 묻는데 방금 만든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하면 이렇게 다운로드 후에 설치과정이 진행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한번 직접 테스트 해 보시기 바랍니다. 소니 미러리스에 이런 기능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이제부터 좀 더 알차게 그 기능을 쓸 수 있을것 같아서 갑자기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역시 사람은 어떤 분야든 배워야 하고 많이 알아야 손발이 편해집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