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보유한 100W 이상의 초고속 PD 충전기가 많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또 구매했습니다. 이건 장식용이 아니라 실제로 사용하고자 구매했고요. 무엇보다도 지금 알리에서 판매중인 100W급 GaN PD충전기 중 아마 가장 저렴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브랜드가 허접한가?! 아닙니다. Essager 마크를 달고 나왔습니다. 한국에서는 에세이저라고 알려진 브랜드지요. 이 브랜드는 충전기 케이블로 입지를 넓혔고 지금은 다양한 PC 및 스마트폰 주변 기기들로 영역을 확장한 회사입니다. 퀄리티가 뛰어난건 아니지만 가격대비 제품 성능이 우수하다는 호평이 많아요. 그래서 저도 좋아하는 브랜드고요.
그러나 상대는 알리 배송!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패키지 상태가 엉망인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들! 저는 오히려 이런 포장 상태를 이용하기도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부분 환불 제도가 있어요. 따라서 이런 제품은 부분 환불로 이어져서 구매 금액의 일부를 다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부분 환불을 받으면 단점도 있어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되는 모든 제품들은 공식적으로 3개월동안 교환/환불이 가능합니다. 근데 만약 부분 환불 이후에 3개월 안에 제품 고장이 발생했다?! 이러면 답이 없습니다. 교환이나 환불이 안 돼요. 따라서 부분 환불을 받을 제품은 신중히 선택해야 합니다. 이것처럼 가격이 저렴한 제품들은 노려볼만 하겠죠? 그러나 10만원 이상인 제품들은 왠만하면 부분 환불을 받지 마시는걸 추천해요. 혹시 모르잖아요?
제가 이런 경험이 있어서 말씀을 드리는 겁니다. 알루미늄 텐키리스 베어본 키보드를 구매했는데 가격이 약 8만원 정도였단 말이죠? 부분 환불을 받았어요. 약 15,000원 정도로요. 근데 이게 사용하다가 이상 증상이 발생한 겁니다. 문의를 넣었지만 이미 부분 환불이 이루어졌기에 알리 정책상 도움을 드릴 수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치명적인 고장은 아니어서 그냥 쓰고 있긴한데 찝찝하죠. 그러므로 고가의 상품이라면 부분 환불은 되도록 안 하시는걸 추천해요.
다행히 본체인 충전기는 양호한 상태입니다. 제품만 멀쩡하면 된겁니다. (사진속 머리카락을 뒤늦게 발견! 신경쓰이지만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 주시기를...)
이렇게 됩니다. 즉 메인 포트는 C1 포트이므로 단독 사용시에는 무조건 C1 포트를 사용하면 됩니다.
측면에는 100W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제품 판매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국가별 다양한 플러그 옵션이 있고 그 중에서는 KR 한국 버전도 있어요. 에세이저는 어느순간부터 한국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변했고 지금은 이렇게 한국형 플러그도 잘 완성시켜서 판매중에 있습니다. 참고로 에세이저코리아도 있어요.
충전기 플러그 하단에 간단 스팩도 적혀있고요.
단자 부분을 정면에서 볼 때 오른쪽 상단에 전원 표시등도 내장되어 있습니다.
220V 한국형 플러그에 딱 맞는 4.8mm 단자여서 전혀 헐겁지 않습니다. 딱 맞습니다. 우선 테스트를 위해서 65W 짜리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LG그램에 충전 연결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네. 스팩대로 잘 충전됩니다. 애석하게도 현재 저에게는 100W짜리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없어서 최대 출력 테스트는 못 합니다. 하지만 에세이저 브랜드 파워를 믿고 구매했으니 뭐 잘 될거라고 생각하고요. 무엇보다도 앞서 이야기했듯 이 가격에 이 성능의 충전기는 아마 없을겁니다. GaN 소재를 사용한 초고속 충전기이기에 열 발생도 일반 충전기 대비 심하지 않아서 좋습니다. 이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궁금하시면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