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온라인구매 노하우] 온라인으로 제품(물건)을 사면, 반드시 스크린샷을 해둡시다


저는 온라인 구매를 많이 자주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이따금씩 하는 편 입니다.

특히 제품군은 IT쪽이 많이 있는 편인데요,

쓰다가, 고장이나면, 이 제품이 AS기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을 해야 하는데,

어디서 구매를 했는지...구매날짜는 어떻게 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부분은 비단 저 뿐만 아니라, 온라인 구매를 하시는 대다수 유저분들께서도 십분 공감하는 부분일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온라인으로 어떠한 제품이든 구매를 하면,

반드시 스크린샷을 해 두고 있습니다. 일종의 가게부라고 할 수 있지요^^




<2013년더부터 현재까지 차곡차곡 모아둔 구매내역 스크린샷 이미지들>



이런식으로 관리를 하면, 좋은점이 많습니다.

우선, 가게부는 타이핑을 하거나, 질서있게 정돈해야 하는 부분이 있어서 다소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데,

이 방법은 그냥 단순하게 스크린샷만 해두고 모아두면 되는 작업이라서, 손이 많이 가지 않습니다.


저는 항상 스크린샷을 해 둔 년/월/일을 처음에 숫자로 파일명으로 표기를 하고,

이후에는 구매한 제품의 명칭이나, 구매한 사이트를 간단하게 표시를 합니다.


만약 쓰다가 고장이 난 제품은 항상 이곳에 와서 언제 구매를 했는지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으니 참 편리하죠.

이 제품에 대한 AS 기간을 알아 볼 수 있어서 좋구요~


스크린샷 프로그램은 저는 픽픽을 이용합니다.

다음시간에는 픽픽사용법을 다시한번 제대로 포스팅을 해야 겠군요. ㅎㅎ




<2015년 3월 8일에 구매한 소니 미러리스 알파5000 이고, 옥션에서 샀다는 것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가게부는 저도 쓰기는 귀찮아도, 이 방법은 스크린샷으로 한방에 진행하기 때문에

제가 아직까지도 고수하고 있는 노하우 입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온라인으로 구매를 하시는 분들이시라면,

한번 오늘부터라도 저처럼 스크린샷 관리를 통해서 제품의 AS 기간도 보장받고, 제품관리를 해보시기를 적극 추천합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