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에게는 두 개의 미니 키보드가 있습니다. 하나는 멤브레인 키보드, 다른 하나는 최근에 구매한 마그네틱 키보드지요. 아이패드프로와 함께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둘 다 아주 콤팩트한 크기여서 휴대하기에도 좋고 심지어 귀엽기까지 합니다. 아무튼 이 두 종의 미니 키보드를 거치할만한 공간을 찾다가 차라리 지금 있는 홀보드에 거치하는게 괜찮겠다 싶었습니다.
홀보드는 이겁니다. 링크가 다소 많은데 그래도 확실한 정보 전달을 위해서 모두 다 필요한 것들이므로 슥하고 한번 읽어보세요. 내용이 길지 않아서 금방 읽습니다. 지금 위의 썸네일이도 키보드가 거치되어 있는 모습이 보이시죠? 원래는 저 것을 사용했었는데 저게 거치하기가 좀 불편했어요. 옆으로 슬라이드 하면서 넣어야 했기에 주변에 추가 보관함을 장착 할 수 없었죠. 그래서 앞쪽으로 개방된 다소 편한 이것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짜란~! 현재 최종적으로 이렇게 두 키보드를 거치시키고 있습니다. 확실히 전면이 개방되어있기에 매우 쉽게 거치할 수 있고 반대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알리에서 구매했고요. 보아하나 3D프린터로 제작한 것 같습니다. 3D프린터가 참 이럴 때 편해요. 하나쯤 가지고 싶었지만 3D프린터 출력 시 발생하는 가스들도 이게 은근 무시 못 하거든요. 그리고 1년동안 얼마나 사용할까 싶기도 하고요. 유지보수도 힘들어서 그냥 구매하지 않기로 결심했는데 어쨌든 이렇게 누군가가 만들어서 판매하는것도 상당한 양이니 그냥 그때그때 필요할때 구매하면 되겠다 싶었습니다. 화이트 홀보드에 완벽하게 딱 호환되는 규격은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는 잘 맞습니다.
퀄리티도 준수합니다. 가격도 저렴해요. 마음에 들어버렸기 때문에 추가구매를 더 했습니다.
이 숫자 키보드들도 거치를 하기 위함이지요. 빨리 도착했으면 좋겠군요! 그럼 도착하는 즉시 본문에 거치한 모습까지 사진을 첨부해서 완벽하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이 거치대에 대한 좌표를 아래에 남겨두었으니 혹시 홀보드 사용하시는 분들은 참고해서 살펴보시면 되시겠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