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도 꽤나 오래전부터 찜해두었던 키캡이었습니다. 때마침 할인을 맞이해서 싸게 팔길래 잽싸게 구매! 이전에 후기글로 구매 소식을 전해드렸던 투명 키캡을 버리고 이걸로 환승하려고 마음 먹고 구매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그렇겠지만 솔직히 만족스러워야 사용하고 싶어지잖아요? 저도 그걸 바라면서 구매하고 있는 것이고요. 부디 이번 키캡은 마음에 쏘옥 들기를 간절히 원하고 또 원합니다. (내가 살기 위해서)
이번 키캡은 벌크 타입입니다. 키 순서대로 박스에 고스란히 보관되어 도착하는 상품이 아닌 비닐팩에 대충 담겨 배송되는 방식이죠. 그 과정에서 키캡끼리 서로 눌리거나 부딫혀 손상되는 키캡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래서 가격이 저렴했던 것이군요. 다행히 저는 모두 이상없이 도착했습니다. 키캡 개수는 무려 127개! 특수 키도 여유있게 들어있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퀄리티가 우수했어요. 특히 각인 스타일이 완전 제 취향이라 더 마음에 들었죠.
다만 키캡이 벌크 타입이어서 이렇게 키보드에 하나 하나 장착하는데 드는 시간이 좀 들어갑니다. 일일히 찾다보면 배 이상 들어가요. 하지만 그걸 또 찾아내는 재미 또한 쏠쏠한 편이죠. 이렇게해서 풀배열 키보드에 모두 장착 완료한 모습! 생각보다 너무 잘 어울려서 기분이 좋습니다. 완전 찰떡이죠? 역시 화이트는 진리입니다.
채리 MX축을 지원하는 키캡이며 프로파일은 XDA입니다. 이 축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채리 OEM 대비 높이가 낮아요.
XDA 프로파일은 이걸 참고하자 (출처 : 구글 이미지 검색)
XDA 프로파일은 전체적으로 다 높이가 동일합니다. 균등하기에 사람의 손에 따라, 타건 스타일에 따라 어떤 사람은 피로도가 중첩될수도, 또 어떤 사람은 채리 프로파일보다 더 손쉽게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이건 직접 사용해서 본인에게 맞는지를 판단하는 방법 뿐이에요. 타건샵에서 잠깐 친다고해서 그게 나에게 맞는지 절대 몰라요. 무조건 장시간 사용해봐야 합니다. 다행히 저는 크게 문제가 없더라고요.
네온 각인도 올망졸망하고 심하게 컬러풀한게 아니어서 더 마음에 듭니다. 처음에는 네온이라고해서 완전 네온사인 그걸 생각했는데 다행히 아니었습니다. 이건 네온 테마라기보다는 그냥 컬러팬 느낌에 더 가깝습니다. 염료 승화 방식의 키캡이며 재질은 PBT라 내구도는 우수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살짝 아쉬운 부분은 노란색 각인인데 안그래도 흰색의 키캡이라서 시안성이 엄청 좋지는 않아요. 살짝 어두운 금색 계열로 했어도 괜찮을 것 같은데 말이죠. 이거 빼고는 나머지는 모두 만족입니다. 이번 키캡도 잘 샀습니다. 이 키캡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시면 아래의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