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과거 글을 리뉴얼 중 입니다. 몰랐는데 쉼표를 왜 이렇게 많이 사용하는건지... 과거 습관을 잘 못 들여놔서 리뉴얼 과정이 다소 곤욕스럽습니다. 다시 본문으로 돌아와서 소니 미러리스 a5000을 구매 후 참으로 알차게 잘 활용 중 입니다. 쓸수록 아직도 모르는 기능들이 많아서 조금 햇갈리지만 점차 늘어나는 스킬을 만끽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미러리스 알파5000은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사진도 전송시킬 수 있다는 점 아시죠? 저도 최근에 알았습니다. 그래서 잽싸게 테스트 실시해 봅니다. 그냥은 안 되며 반드시 스마트폰에 해당 어플을 하나 설치해야 합니다.


리모트앱 PlayMemories Mobile 이라는 소니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됩니다. 최근에 해당 앱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Imagine Edge Mobile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무료어플이니까 구글플레이에서 소니 카메라 라고 검색하시면 한번에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것이 리모트앱 기본화면 입니다. 이것만 실행하면 되는건 아니고 알파5000과 와이다이 무선 환경으로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알파5000 MENU 버튼을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방향키를 이용하여 무선 항목으러 들어갑니다.


제일 위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보내기 로 들어갑니다.


저는 스마트폰에서 선택하는것을 선호합니다. 원하는 이미지만 골라서 가지고 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까지는 알파5000에서 설정하는 과정 이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진행하는 과정으로 넘어가겠습니다.


TIP

Wi-Fi 연결이라고 해서 와이파이 환경으로 가서 작업하는것이 아니라 와이다이(Wi-Di) 같은 직접 무선 연결을 의미합니다. 미러리스 알파5000 장치가 AP 가 되는 것 입니다. 이 과정에서 스마트폰 데이터 소비는 전혀 발생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연결을 시도하는 중 입니다.


그러면 이렇게 장치 하나를 발견하게 됩니다. 아까 알파5000에 있던 비밀번호를 보셨을 겁니다. 그걸 입력해 줍니다. 대소문자 구별을 하니까 입력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연결이 완료 되면 이렇게 미러리스 안에 있는 사진들과 동영상 목록들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원하는 사진만 별도로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이런식으로 가지고 오면 됩니다.


이렇게 쉽게 스마트폰으로 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어렵지 않습니다. 이제 언제 어디서든 최상의 사진을 미러리스 알파5000으로 찍어두고, 친구나 가족에게 보여주고 싶으실 때는 이렇게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사진을 복사해서 문자로 보내도 되고 카톡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