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를 진행 중입니다. 지금은 입주 전 점검 기간이고요. 다른건 왠만한건 다 점검이 끝났는데 딱 두 개가 남았습니다. 보일러와 에어컨! 보일러와 에어컨의 경우에는 잔금을 완벽히 치른 이후에 가스가 들어오면 그때 점검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이번에 알았습니다. 가스는 뭐 그럴 수 있다고 칩니다. 근데 에어컨은 솔직히 전기만 들어오면 점검 가능하잖아요? 근데 이걸 잔금 치른 이후에 점검 가능하다고요? 이건 너무 억지에요. 왜냐하면 잔금 치르고 이후에 점검했더니 하필 고장이 난 상태라면? 지금 8월인데?! 올여름 무더위 미쳤는데? 쪄죽으란 소리거든요. 그래서 다른 방법으로 점검을 시도했습니다.
DS-T501
바로 다이소 만능 에어컨 리모컨으로 작동을 시도해볼 생각을 한 것입니다. 다이소에서 가장 비싼 제품은 5천원인건 다들 아실겁니다. 즉 6천원의 모험을 떠나는 거에요. 왜 육천원이냐고요? 건전지 값도 포함시켜야 하니까요. 만능 에어컨 리모컨 모델명은 DS-T501 입니다.
박스에 간단 설명서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작동 방법은 이렇습니다. 사용하고자 하는 에어컨을 향해 SET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페어링이 완료됩니다. 이 리모컨은 삼성, LG 에어컨 전용이며 일부 모델은 제외입니다.
건전지는 AAA 타입 두 개 들어갑니다. 이제 전원은 공급된 상태이므로 바로 ON 버튼을 눌러봅니다.
오잉? 별도의 세팅이 필요 없이 바로 인식됩니다. (띄용) LG 휘센 시스템 에어컨이 드디어 작동되는군요.
찬 바람이 매우 잘 나옵니다. 아주 마음에 듭니다. 방이 금방 시원해지는군요. 참고로 전원만 켜지게 하는 역할입니다. 풍향 설정 및 디테일한 설정은 다이소 만능 리모컨으로는 불가했습니다. 그냥 작동이 잘 되는지 정도 여부만 체크할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세부 설정을 위해서는 역시 전용 리모컨이 있어야 합니다.
만약 호환 리모컨도 싫다고 하신다면 이제 정품 뿐입니다. LG 휘센 시스템 천장형 정품 리모컨은 AKB76035801 입니다. 가격도 생각보다 그리 비싸진 않아요. 하지만 어차피 입주때 이 리모컨은 받게 될테니 지금은 굳이 내 돈 주고 장만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의 목표는 다이소 만능 에어컨 리모컨으로 작동이 되는지에 대한 유무였고 그 목표를 이루었으니 6천원어치 투자 가치는 충분했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역시 비상시에는 다이소를 찾는게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