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전중앙로차없는거리] 대전 지역의 대표문화로 자리매김 할 것인가?



대전광역시에서는 지난 5월 5일 어린이날 행사때, 중앙로 거리를 차없는거리로 만들고, 이 때 대대적인 문화이벤트를 많이 열었는데요, 크게 성공해서 이번에 또 한다고 해요.


다름아닌, 오늘 9월 19일 이죠!!!

시간은 대략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8시간동안 다체로운 문화체험과 행사 그리고 프리마켓들이 늘어설 전망일듯??



솔직히;;어린이날에는 집에만 있어서...허허...

이렇게 대규모로 열렸었다니!!! 대전시에서 제대로 하나 이벤트를 조성했군요!





행사가 9월에만 있는게 아니고 앞으로 3번 정도 더 있는것 같았습니다.

이 부분은 밑에서 다시한번 자세하게 언급을 하도록 하구요~!


이미 대전광역시 홈페이지에도 이번 행사를 대대적으로 알리는데,

글쎄요...제가봤을때는....홍보가 다소 조금 부족한 게 아닌가 싶어요.





아무튼, 대전중앙로차없는거리를 운영하는 기간동안은 차량통제가 있는데요,

이 사실을 모르는 일반 시민분들은 당연히 불편을 겪으시겠죠? 그래서 제가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께 전파하고자 이렇게 부랴부랴 포스팅을 합니다.

또한, 이날은 대중교통 버스도 차량을 우회해서 운행하므로, 위의 노선을 이용하시고자 하는 승객분들은 미리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노선임시변경 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구간은 보시는 것처럼, 중앙로 3구간 전체이구요, (대전역 앞부터 구 도청앞까지)

운영요일은 보시는 것처럼 2015년 기준으로 9월 19일(토), 10월 17일(토), 11월 21일(토), 12월 25일(금/성탄절) 입니다.


교통통제 시간은 새벽 05시부터 저녁 9시까지 총 16시간이며, 행사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총 8시간 입니다.


저도 이따가 어차피 지금 직업학교에 와있으니까 복습이 끝나구 한번 들려보려고 합니다^^; 대전시민으로서 분위기는 어떤지 한번 보구, 제대로 체험포스팅 한번 다시 하겠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