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요번에도 또 언리얼 수업을 열심히 잘 들었습니다. 언리얼 기초, 이것이면 충분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직업전문학교에서 열심히 언리얼수업을 듣는 한사람으로서 결코 헛된시간이 되지 않도록 노력할 것 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서 이번 시간에도 블루프린트를 한번 학습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번에는 사칙연산 등록과 텍스트를 화면에 출력하는 것을 배웠죠? 이번에는 비슷한 방법으로 음악을 키를 입력할 때, 재생되게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셋에서 미리 받아둔 사운드 소스를 우선 저렇게 프로젝트 화면에 끌어다 놓습니다. 바로 에디트를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운드를 클릭하여 오른쪽 디테일 항목에서 Auto Activation 항목의 체크를 풀어주세요. 이게 체크가 되어 있으면 게임이 시작되자마자 사운드가 재생이 됩니다.


이제 블루프린트에 바로 이 사운드 오브젝트를 등록시키는 것 입니다. 사운드 원본파일을 바로 등록하는 것이 아니에요. 저렇게 목록에서 끌어다 블루프린트에 옮기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제 이 사운드를 출력해야하니 방금 등록한 사운드에서 노드를 쭈욱 빼내고 바탕화면에 놓습니다. Play를 검색해서 저기 빨간네모 박스 표시한 함수를 등록시켜 주세요.


그러면 아마 노드가 자동 연결되면서 그 사이에 저렇게 타겟이라고 생성되었을 겁니다. 새로운 블루프린트 명령을 하나 더 만듭시다. 저번시간에 배웠던 키 입력하는 값을 만들어 주는데 이번엔 A 키를 누를때 사운드가 출력되게끔 해주게 하기 위해서 A를 입력하고 클릭 합니다.


이렇게 노드를 연결시켜 주세요.


개인적인 욕심이 있기 때문에 한번 복습 겸 A를 누르면서 문장출력까지 같이 되도록 저번시간에 배웠던 방법을 응용하여 같이 만들었습니다.


0

화면캡쳐영상이라 사운드는 안 나오지만 문장은 정상 출력 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말인즉슨 지금 사운드는 매우 잘 나오고 있다는 이야기가 됩니다. A를 누를때마다 처음부터 다시 재생 됩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