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기초] 게임 배경음악 등록하기

[유니티기초] 게임 배경음악 등록하기


본 내용은,

Unity3D 게임 백그라운드 사운드 넣기,

유니티 배경 사운드 입력하기,

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또 유니티관련 포스팅 이구요~

막간을 이용하여, 배경음악을 넣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우 쉽습니다. ㅇㅅㅇ 지금까지 유니티 강의를 쭈욱~ 보신 분이라면,

단지 대상이 어디냐에 따라서 배경 백그라운드 음악의 여부가 달라지는 것이라는 것을 금방 눈치채시겠지요옹~!





그렇습니다. 바로, 대상은 메인카메라 입니다^^

카메라가 두개라면, 아무 카메라건 상관 없지만, 메인 카메라에 사운드를 넣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메인 카메라를 선택하고, Add Component 를 클릭합니다.





Audio 관련으로 들어가서, Audio Source 를 클릭합니다.





자, 그러면 이렇게 오디오 관련 설정항목이 나오는데,

여기서 저기 동그라미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오디오 중 등록된 사운드를 선택하시면, 배경음악으로 등록이 모두 완료가 되지요^^

하하~ 별거 없죵??? 매우 간단합니다.


그리고, 배경음악은 계속 무한반복이 되어야 하니까, Loop 항목에 체크를 해 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무한반복이 됩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이렇게 해서, 유니티에서 배경음악을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면 유용하게 사용해 주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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