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D 모델링을 하는 프로그램은, 3D 맥스와 마야, 지브러쉬 등등 다양하게 있는데 이들의 치명적 단점은, 바로 유료 프로그램 이라는 점! 그래서 탄생한 아주 훌륭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블렌더 (Blender3D) 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블렌더 홈페이지 입니다. 위의 홈페이지에 가셔서 무료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의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화면에 보이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해서 클라이언트 설치파일을 받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블랜더 다운로드 방식 또는 홈페이지가 변경될 수 있음)


보편적으로 자신의 OS에 맞게 자동으로 설정이 되어 있지만 브라우저의 오류나 OS의 오류로 인해서 정상적으로 인식을 못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이렇게 수동으로 자신의 운영체제를 선택하시어 다운로드를 계속 진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의 경우는 무설치 버전도 받을 수 있어서 이 파일을 USB나 외장하드같은 외부 저장장치에 넣고 다니면서 다른 PC에서도 블랜더3D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용량도 보시면 아시겠지만 엄청 가볍습니다.


블랜더3D를 설치하고 실행하면 이런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블렌더로 어떤 제작이 가능한지 잠시 스크린샷들을 한번 둘러보겠습니다.


3D MAX 못지 않은 랜더링 성능 및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런 용량에 이런 디테일을 연출한다는게 참 대단하지 않습니까? 정말이지 블랜더 프로그램의 한계는 어디까지인지 정말 궁금하고 기대가 됩니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블렌더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것 같아요. 유튜브를 틈틈히 탐험하면서 블렌더 사용법을 익혀둬야 할 것 같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