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니티 기초] 새로 만든 오브젝트에 텍스쳐(사진) 입히기



자, 유니티 포스팅을 하나 더 하겠어요!

이걸 했어야 됬는데...깜박하고 못했네요.


새로 생성한 오브젝트에 내가 직접 그린 그림이나, 혹은 사진을 넣는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자, 그러면 지난시간에 배웠던 새 오브젝트 생성하는 방법은 기억하시죠?

자주 쓰는 방법들은 빨리 익혀두시는 것이 좋아요^^


자, 그러면 또 순차적으로 진행해 보도록 하지요.





유니티를 실행하시고요, 3D 오브젝트를 생성할 꺼에요.

상자모양으로 만들어 보죵.





자, 큐브를 선택하셔서 이렇게 화면에 생성하시고,

너무 작으니까 키워볼께요.





R버튼을 누르면, 크기를 조절하는 바로 바뀝니다.





원하는 방향으로 끌어당기세욧!





이정도면 되겠네요. ㅎㅎㅎ


근데 보시면, 저렇게 엣지가 보이는데, 3D MAX에서 엣지도 보이고, 텍스쳐도 보이게 하는건

F4번 이었지요? 유니티에서는 어떻게 할까요???





요렇게 작은 화살표를 넣으시면, 이렇게 됩니다^^

저기를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밑에 빈 공간에 폴더모인곳 있죠?

거기서 새로운 폴더를 하나 생성합니다.





이름은 텍스쳐 라고 바꿨어요.





그리고 새로운 텍스쳐폴더 안에 들어가면? 아무것도 없죠...

여기에 원하는 이미지를 끌어다가 넣어주세요^^





저는 카카오 프렌즈를 넣었습니다. ㅎㅎㅎ

귀여운것들!





자, 이렇게 그냥 드래그해서 오브젝트위에 넣어놓기만 하면~~~

자동으로 그림이 삽입이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또한, 이렇게 텍스쳐를 넣은 오브젝트는

해당 텍스쳐를 조절을 하실 수 있죠!





포토샵에서 필터 같은 것이라고 해 둘까요?

하나씩 해보세요^^





바로 응용!!! 응용을 해 보자구용!!! ㅎㅎㅎㅎ





이런식으로 다양하게 텍스쳐를 넣어보세용^^

유니티는 즐겁게! 해봐야 해요~! 호홋~!


자, 텍스쳐 입히는것 쉽죠?

그러면, 조만간 지구본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해 보겠어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