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피부가 민감한 편입니다. 그리고 수염도 자주 나고 많이 자라는 편이라 하루 1회 면도는 필수 입니다. 일반 날 면도기와 전기 면도기 둘 다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 면도기를 구매한 이유는 바로 피부트러블 때문인데, 이것도 소용 없을때가 많습니다. 경험상 결론을 내리자면 피부트러블은 소독을 제대로 하지 않고 피부도 아직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면도를 강제로 진행했기 때문에 발생하는 후유증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면도 이후에 피부가 붉게 올라오는 것, 그리고 가려운 것에 대한 트러블을 최대한 없애려면 그만큼 공을 들여야 합니다. 이전까지 면도는 말 그대로 수염만 깎아내는 행위였습니다. 당연히 그 결과는 고스란히 피부트러블로 나타났죠.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는데 트러블이 점점 심해지면서 피부도 엉망이 되었구요. 그래서 이와 관련된 정보를 수집했고 지금은 세안부터 면도크림, 소독, 그리고 이후 피부진정까지 완벽한 코스 과정으로 면도를 시전하게 되었습니다. 그 결과요? 당연히 엄청난 효과를 보고 있고 이제 예전과 같은 트러블을 겪지 않게 되었습니다.


1. 면도 방법을 선택할 것

위즐리 면도기. 가성비 짱이다.

샤오미 전기면도기. 브라운 못지 않은 성능을 갖췄다.

일반 날 면도기로 할지, 전기면도기로 면도를 할지 결정하세요. 뭔가 완벽한 밀착면도를 원하신다면 당연히 일반 날 면도가 훨씬 좋겠지만, 그만큼 피부도 자극을 받기 때문에 너무 피부트러블이 심하시다고 하신다면 전기면도기를 추천합니다. 참고로 저기 날면도기 사진은 "위즐리"라고 하는 회사에서 나온건데 완전 가성비 쩌는 면도기 입니다. 진짜 추천드립니다. 잘 밀리고요 쌉니다. 질레드 따위는 이제 잊게 되실 겁니다. 그리고 전기면도기는 샤오미꺼 추천해요. 정말 저렴합니다. 아래에 관련글을 걸어두겠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2. 촉촉한 세안

시드물 알로에 폼클렌징.

최근 세안제를 바꿨습니다. 그동안 사용한건 녹차 성분이었는데 지금은 알로에 성분의 세안제로 변경했고 그 결과 피부트러블이 많이 줄었습니다. 세안 후 뽀득뽀득한 느낌도 덜 받습니다. 그만큼 피부 자극이 덜하다는 뜻이겠죠. 알로에가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많다고 합니다.


3. 날 면도기의 경우는 반드시 관리를 철저히 할 것

날면도기의 날을 세우자! 레이저핏.

예전에 레이저핏 이라고 하는 제품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 드린적이 있습니다. 일반 날 방식의 면도기에는 세균이 득실득실 합니다. 그래서 이 제품으로 면도날을 관리하는데 서예로 비유하자면 벼루랑 비슷합니다. 면도날을 갈아서 수명을 연장시키는 효과와 면도날에 묻어있는 세균들을 박멸하는 효과 이렇게 두가지가 있습니다. 날면도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죠. 아래에 관련글 있습니다.



4. 면도날을 완벽하게 소독하자

철저한 날 소독! 닥터블레이드.

아무리 꼼꼼히 관리해도 한번 사용한 면도기에는 세균이 남아있게 됩니다. 특히 물과 맞닿는 제품이라 세균 번식은 순식간 입니다. "닥터블레이드"로 완벽하게 세균을 없애버려주세요! 최근에는 다이소에도 알콜 소독 스프레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작지만 그만큼 가격이 착합니다. 저도 이거 다 사용하고 다이소표 알콜소독제를 구매해서 써보려고 합니다.



닥터블레이드가 부담되면 이것도 괜찮다.

바로 이거죠. 소독용 에탄올! 가격도 싸고 성능도 준수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어차피 소독 성분의 대다수는 이런 에탄올이니까 굳이 비싼 돈 주고 살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스프레이 형식이라 사용도 간편합니다.


5. 면도 전 쉐이빙 폼으로 피부를 진정시키자

질레트 퓨전 젤 타입 쉐이빙폼.

좋은 세안제와 더불어서 쉐이빙폼도 필수로 사용해 주시면 좋습니다. 저는 거품 타입 말고 젤 타입을 선호합니다. 피부에 흡수가 더 잘 되기 때문입니다. 둘 중 아무거나 마음에 드는 타입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은 과거에 사용했던 "질레트 퓨전 쉐이빙폼" 입니다. 최근부터 변경되었습니다.


이것으로요. "갸스비 쉐이빙 젤" 입니다. 특이점은 이건 폼 형태가 아닙니다. 즉 거품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것 입니다. 그냥 말 그대로 젤을 바르는 것과 같습니다. 하지만 열심히 바르고나면 잠시 뒤 시원한 쿨감이 두 뺨과 턱을 감쌉니다. 이 쏴아아~ 한 느낌이 참 좋으네요. 이걸로 날면도를 하면 그렇게 잘 밀릴수가 없습니다. 피부 진정에도 탁월합니다. 아주 만족스럽게 사용 중 입니다.


6. 면도 후 피부 진정을 위해 미스트를 사용하자

원래 에프터쉐이빙을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조사 결과 에프터쉐이빙 성분이 딱히 스킨과 로션에 비해서 특별한게 없으니 차라리 미스트를 써보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바로 믿고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진짜 미스트는 신의 한 수 였습니다. 피부가 정말 많이 진정되고 가려움이나 붉게 올라오는 반점들이 눈에띄게 사라졌습니다. 참고로 위의 사진에 나온 미스트 제품은 "유리아쥬 오떼르말 미스트" 입니다. 천연수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피부 흡수가 빠릅니다.


최근에는 이걸로 환승했습니다. 알로에 성분이 들어있는 "알로에베라 수딩 젤 미스트" 입니다. 이건 펌핑 타입 입니다. 그리고 용량이 정말 어마무시합니다. 유리아쥬 미스트는 다 좋은데 가성비가 좀 떨어지는 듯 합니다. 이건 뭐 양이 깡패 수준이어서 그냥 막 써도 됩니다. 피부 진정에도 탁월합니다.


7. 마무리로 스킨과 로션은 필수

날카로운 면도날이 피부를 난도질 했으니 알게 모르게 우리의 얼굴 피부는 상처가 많이 있습니다. 이 상처들을 소독하기 위해서 스킨과 로션을 사용해 주세요. 따로 사용하기 귀찮다면 남성 화장품 중 올인원 제품도 많습니다. 꼭 사용하세요! 저는 시드물 제품을 많이 사용하는 편 입니다. 이건 여러분들께서 자주 사용하는 화장품으로 그냥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7단계로 면도에 대한 관리를 하니까 정말 좋아졌습니다. 귀찮으시더라도 면도 후 피부트러블이 심하시다면 꼭 이렇게 해보세요. 신경 쓰는 만큼 피부는 좋아집니다. 그리고 공을 들이는 만큼 피부는 좋아집니다. 귀찮으면 그만큼의 피해가 고스란히 돌아옵니다. 이 7단계를 다 거치는 시간은 30분도 안 걸립니다. 제가 이렇게 관리하는 이유는 면도 후 트러블 때문에 가려워서 도저히 못 참겠다 싶은 이유 때문이에요. 지금부터 이렇게 관리하는 습관을 길러두면 나중에 피부과에 들어갈 돈과 시간을 절약하게 될 지 모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