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대단한 보조배터리를 기어베스트에서 발견했습니다. 용량이 얼마짜린지 아십니까? 자그마치 삼만입니다. 30,000mAh 라구요! 대단하지 않습니까? 이거 하나면 정말 든든할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이 노트북까지 충전이 된다고 하면... 정말 게임오버일 것 같은데요?! 보조배터리계의 지존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설명에 따르면, For Laptop 이라고 나와있는것을 보니, 노트북도 충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확인해보니 예전 DC잰더 방식의 노트북이고 요즘은 왠만하면 C타입으로 충전이 되니까, C타입 방식은 별도로 변환젠더가 필요해 보입니다.



▲VINSIC VSPB401 30000mAh Portable Charger External Battery

쿠폰 : 없음 (세일가 84.45 달러)


● 노트북, 태블릿PC, 스마트폰 등의 기기를 30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로 여러 번 충전 할 수 있습니다.

● 3개의 출력 포트로 고속 충전이 가능합니다. 최대 19V 3.5A의 1DC 출력, 2개의 USB는 최대 5V 2.4A의 출력을 지원합니다. 2개의 USB를 동시에 사용하면 최대 5V 3A (최대)까지 출력 할 수 있습니다.

● DC 어댑터가 없는 경우 마이크로 USB 케이블로 충전 할 수도 있습니다.

● LED에 남은 잔여량이 백분율로 표시됩니다. 지능형 회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충전하고자 하는 기기가 완전히 충전되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용량 : 30000mAh

재질 : PC

직류(DC) : 19V / 1.5A

마이크로USB : 5V / 1.5A

DC : 19V / 3.5A (순시 최대 전류 : 4.5A)

USB 1 : 5V / 2.4A (최대)

USB 2 : 5V / 2.4A (최대)

총 USB 출력 : 5V / 3A (최대)

배터리 : 18650 배터리


이 정도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만으로 확인해보니 VINSIC VSPB401 보조배터리는 최신형 모델이라고 보기는 어려울 듯 하네요. 요즘 왠만하면 다 있는 C타입 USB 조차 없을 것을 보니, 약간 이전 세대의 보조배터리라는 생각이 듭니다. 우선 보조배터리가 노트북 보다는 태블릿PC 라던지, 스마트폰을 밖에서 충전하기 위해 들고다니는 거니까 C타입이 없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USB 단자가 두개나 되니까 여기에 C타입 케이블을 연결해서 충전하면 되지요. 고속충전도 지원된다고 했는데... 진짜 되는지는 한번 나중에 리뷰를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하! 노트북은 이렇게 지원되네요. 직접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별도의 DC잭도 추가로 들어있는것을 보니까 해당 제조사의 노트북은 다 충전이 되는 것 같습니다. 출력 전압이 19V 라고 되어있는것을 보면 실제 노트북 어뎁터의 출력전압과 똑같다는걸 알 수 있죠.




VINSIC VSPB401 30000mAh 휴대용 보조배터리 상세페이지


이건 VINSIC VSPB401 보조배터리의 앞부분 인터페이스 입니다. USB 3.0 이 아니고, 스마트 USB 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 충전은 저기 왼쪽에 보이시는 동그란 DC단자를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일 오른쪽에 있는 IN 이라고 표시된 두가지 타입으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구요. 가장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방식이 역시 DC방식 입니다. 마이크로USB 타입은 아마 충전시간이 오래 걸릴 것 같습니다. DC잭이 파손되거나 충전기를 놓고 왔을 경우에 임시방편으로 마이크로USB를 이용해서 충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리뷰신청을 해 놨으니 한번 열심히 잘 사용 후, 리얼 후기로 다시한번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