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보통 통장사본을 만드는 방법은 그냥 실제 통장을 복사하는 방법이 가장 흔하디 흔한 방법으로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최첨단 시대에 살아가는 사람들 아니겠습니까? 만약 통장을 찾지 못한다면? 사본 때문에 재발급을 받아야 할까요? 그럴 필요 하나 없습니다.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통장 사본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이런 메뉴가 다 있습니다. 인터넷뱅킹을 위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통장 사본이라고 검색해보시면 아마 관련 문서가 검색이 될 것입니다. 거기에 나온대로 따라만 하시면 편리하게 집에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당연히 프린터가 있어야겠죠?




저는 주거래은행이 하나은행이므로, 여기에서는 KEB하나은행 인터넷 뱅킹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겠습니다. 미리 경로를 말씀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조회 > 계좌조회 > 계좌관리 > 계좌정보보기 > 통장사본인쇄


먼저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공인인증서로 로그인 하시고, 조회 > 계좌조회 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계좌관리를 누르시면 계좌정보보기 메뉴가 있습니다. 그쪽으로 들어가세요.




자신의 계좌정보가 나온 창이 새롭게 뜹니다. 아래에 보시면 통장사본인쇄 버튼이 있습니다. 누르세요.




최종적으로 확인창이 한번 나옵니다. 이상 없으니 인쇄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여기서 바로 인쇄가 되지 않네요. 한번 더 미리보기를 누릅니다.




네. 최종적으로 이 화면까지 오셔야 인쇄가 가능합니다. 이제 인쇄하기 버튼을 눌러 진짜 출력합니다.




마지막은 프린터 설정화면 입니다. 여기 보시면 설정 더보기 버튼이 있습니다. 위에서 팁으로 제공한 내용대로 만약 인쇄가 안 된다면 배경 그래픽에 체크를 해서 출력해야 합니다. 그 부분은 설정 더보기에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말입니다. 머리글과 바닥글에 체크가 되어 있을텐데요, 이건 필요가 없으니 그냥 체크를 풀어주시면 됩니다. 이제 진짜 마지막으로 인쇄를 누르시면 됩니다. 필요한 양 만큼 매수를 수정해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깔끔하게 통장사본이 프린트 됩니다. 통장이 분실되어 사본 복사가 어렵다면, 이렇게 편리하게 집에서 프린터를 활용하여 통장사본을 얼마든지 출력할 수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