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를 스마트폰으로 플레이하려니 워낙 손이 가는게 많습니다. 오죽하면 적과 1대1 대치상황인데 서로 엄한곳에 사격을 하고 있을까요? 그래서 블루스택스 같은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로 플레이 하는 방법이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예상대로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PUBG 에서도 이것을 알았는지, 조치를 취했습니다. 에뮬레이터 사용자는 에뮬레이터 플레이어끼리만 매칭되도록 패치를 했습니다. 양민학살을 꿈꿔온 저에게는 매우 안타까운 일이지만, 그래도 이것이 공정한 플레이가 될테니, 먼 미래를 생각한다면 오히려 잘 된것 같습니다. 근데 이럴꺼면 그냥 PC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것 같네요. 아무튼 오늘은 모바일 배그를 PC에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할 것입니다.


이전에 이런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실행하고 최적의 속도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인텔에서 제공하는 VT (가상기술) 가 메인보드에서 지원이 되는지 확인해보시면 더 좋습니다. 이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의 관련글을 한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녹스 VT 설정 방법 ▶ NOX 최적화




제가 처음에 알아본건 바로 이 사이트 였습니다. Tencent's Best-Ever 에뮬레이터로, 완전히 모바일 배그를 위한 프로그램이죠.




근데 이건 설치하나마나입니다. 지금은 여기에서 접속되는 서버가 막힌 것 같습니다. 이 에뮬레이터 인터페이스가 완전히 PC 배그랑 똑같다는 소문이 있는데, 아무래도 완전 똑같으면 일반 배틀그라운드 접속률이 낮아질 우려가 있어서 PUBG에서 조치를 취한 것 같아보입니다. 어쨌든 이  방법은 이제 통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구글 로그인도 되지 않죠. 빠이염!



▲https://www.bluestacks.com/ko/index.html


그래서 생각난게 블루스택스(BlueStacks)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입니다. 녹스를 많이들 쓰시는 것 같은데, 사실 원조는 블루스택스죠. 최근에는 키맵핑 기능이 생겨서 원하는 가상 버튼위치에 키맵핑을 입력해서 키보드에서도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글에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블루스택스를 설치하고 구글계정으로 로그인 합니다.




인기게임 카테고리에 자동으로 배틀그라운드라고 항목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바로 돋보기 버튼을 눌러서 모바일 배그를 검색하고 설치를 합니다.




모바일 배그를 설치하시고 실행하면 보시는 것 처럼 이렇게 "에뮬레이터를 사용한 게임 접속이 감지되었습니다. 개인 또는 파티는 에뮬레이터 플레이어와 매치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 양민학살은 불가합니다. 원통하다... 배그에서 너무많이 죽는 바람에 모바일 배그로 한번 넘어올까 했는데 이 마저도 어렵게 생겼습니다. 크윽...!!! 다음글은 블루스택스 상세설정 및 키맵핑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