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X와 플러그인이 PC 컴퓨터를 고장나게 한다

PC를 포맷하고 최적화 세팅을 하면 무얼합니까? 뭐 공인인증 과정좀 거치면 온갖 잡것들이 컴퓨터에 강제설치가 되어버리고, 그렇게 되면 또 인터넷이 살짝 이상해집니다. 저는 이 모든것이 다 액티브X와 플러그인 때문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최근 PC를 포맷했는데 부득이하게 홈텍스에 접속해야 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어쩌겠나요? 접속하려면 공인인증을 받아야 하고, 그 과정에서 또 원치도않는 여러 잡스러운 플러그인과 기타 보안프로그램을 필수로 설치해야 합니다. 은행사이트도 마찬가지죠? 그렇습니다. 울며 겨자먹기로 또 설치했습니다. 왠지 불안해집니다.




이깟 프린터 그냥 출력하면 그만인것을... 뭘 그렇게 설치하라고 재촉하던지! 결국 다 설치했는데, 재부팅이 필요하답니다. 그러면 다시 처음부터 홈텍스 접속해서 공인인증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아오! 겁나 짜증이 났지만 어쩌겠습니까? 시키는대로 해야죠.




이렇게 어렵사리 결국 프린트를 해냈습니다. 근데 지금 인터넷이 좀 이상합니다. 예전엔 바로 실행하면 홈화면이 바로바로 떴는데, 약 2초의 딜레이가 생겼습니다. 증말 짜증납니다. 새로 고치면 뭐하냐고요. 이렇게 금방 원치도 않는 플러그인과 액티브엑스 때문에 브라우저 상태가 이상해지는데 말입니다.




이... 이... 수많은 플러그인들! 익스플로러를 잘 안쓰니까 솔직히 액티브X 설치할일은 거의 없는데, 이제 크롬으로 넘어오니 플러그인을 설치하래요. 액티브 엑스나 플러그인이나 이름만 다르지 역할은 똑같잖아요? 제발 좀 그냥 브라우저에서 모든게 다 될 수 있게 도와주십시오.


이런거 없애면 해킹으로부터 안전하지 못하다고 하시는데, 사이트에서 얼마든지 강화할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 그냥 대중적으로 이런 플러그인 방식이 많이 알려졌으니 기술개발은 뒷전이고 결국 그 피해는 고스란히 소비자의 몫이 된거라고 생각합니다. 개발하려면 얼마든지 개발 했을 겁니다. 단지 시간과 돈이 들어가니까 그거 아까워서 이런 불편한 방식을 선택했겠죠. 오늘은 너무 빡쳐서 몆 자 적었습니다. 화풀이를 글로 하니까 그래도 어느정도 열이 식네요.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18.06.04 10:03 신고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 다름이 아니라 조금 심각한 문제가 느껴져서요..;;;
    포스팅 최신글부터 제목을 네이버에 검색해보세요... (ex. 액티브X와 플러그인이 PC 컴퓨터를 고장나게 한다 하신뒤 검색)
    이상하게 며칠전부터 네이버에 검색은 반영되는데 썸네일이 전혀 안뜨네요...;;; 저만 그런줄 알았는데 다른 분들한테도 이런 현상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하루 이틀이면 좀 반영이 늦나 싶은데 거의 일주일가까이 올린것들까지 이러니.... 다음이나 네이버 둘 중 하나에 문제있는 걸까요? ㅠㅠㅠㅠ

    • 2018.06.04 12:58 신고

      안녕하세요. 그냥신경쓰지마세요. 썸네일이야 있어도그만 없어도그만이죠. 원래그래요. ㅎㅎ

    • 2018.06.04 18:11 신고

      생각해보니 그렇네요... 구글도 검색결과에 썸네일이 안나오니 허허...
      감사드립니다 번창하세요!!!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