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토샵 기초] 포토샵으로 움직이는 도트이미지 GIF 애니메이션 만들기 - 만두군

 

 

포토샵으로 만두군을 만들었어요.

도트이미지로 제작을 해 보았구요~! 간단하게 끝내려다가 그냥 밋밋한 느낌이어서

배경 애니메이션 까지 더 줘봤습니다.

 

 

 

일단, 완성본은 이 이미지인데, 사실 이건 그냥 이미지 이구요, 진짜는 따로 있지요.

 

제목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움직이는 GIF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저 배경의 구름도 움직어요 ㅋㅋㅋ

 

 

 

 

캐릭터는 크게 두 동작으로 나눠보았어요.

으쌰으쌰~ 하는...ㅋㅋㅋ 덩실덩실 느낌을 주려고 했는데...으쌰으쌰가 되어버렸네요!

 

 

 

 

입도 다르게 하구, 팔도 다르게 하고, 으쌰으쌰는 위아래 위위아래~ 로 움직이니까

다리도 조금 접힌 표현도 필수적이죵.

 

 

 

 

배경은 이렇게 초단순 하게 했지만, 저 뒤에 그림들이 움직이도록 했어요.

대신 무한으로 움직여야 하니까, 앞에 썼던 이미지들을 그대로 조금씩 위치를 변경해 가면서 표현해야 했는데

레이어가 장난아니게 많이 들었지요...

 

 

 

   

 

보시는 것처럼, 구름 레이어만....20개가 넘지요...ㅎㅎㅎ

그래도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애니메이션은 CS3 부터 가능하구요, 애니메이션 창을 별도로 오픈해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구름 두칸 움직일때, 만두군은 한번 포즈가 바뀌도록 했습니다.

 

구름은 빨리빨리 움직이면서 캐릭터까지 같이 따라 움직이면 정신없어 보이니까,

배경과 캐릭터가 따로 노는 듯한 느낌을 줬지요.

 

 

0

 

 

이렇게 해서, 완성된 만두군의 GIF 애니메이션 입니다^^

생각보다 귀엽게 잘 나왔구만요!!! ㅎㅎㅎ

 

도트이미지 만드는게 조금 노가다이고 지루할 수 있겠지만, 묘한 매력이 있는 분야라서 현재 핫하게 뜨고 있어요.

특히 모바일 시장이 커지면서, 게임시장도 성정함에 따라 더욱 그렇구요.

 

 

앞으로 뭔 일이 날지 모르니~ 도트이미지들은 꾸준히 계속 연습해놔야 겠습니다.

 

 

Adobe: 크리에이티브, 마케팅 및 문서 관리 솔루션

Adobe는 디지털 경험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고객이 콘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전달하고 최적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www.adobe.com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