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에도 기어베스트 리뷰 소식 입니다. 이번 스마트폰은 UHANS 라고 하는 회사에서 나온 K5000 모델 입니다. 저는 처음 딱 이것을 받아봤을 때, 상당히 투박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예전 3G 시절에 LG전용 폴더폰이었던 "캔유" 라고 하는 단말기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캔유에 대해서는 검색해 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습니다. UHANS K5000에 대한 정보는 예전에 글로 작성했기 때문에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UHANS K5000 중국 스마트폰 IP68 등급에 내장배터리가 5000mAh 라고?




우선 개봉기 부분입니다. 마치 갤럭시 시리즈와 같은 포장 상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UHANS 라고 로고가 뚜렷하게 박혀있습니다.




박스를 열자마자 바로 이렇게 K5000 스마트폰이 나옵니다. 보호필름이 붙어져 있습니다.




뒷면 모습입니다. 싱글카메라와 지문인식 센서가 보입니다. 그리고 케이스가 다소 투박해서 마치 산악인이나 레저를 즐기시는 분들에게 잘 어울릴 것 같아 보입니다. 그래서 IP68 등급으로 만든게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왼쪽 측면에는 마이크로 SD, TF카드와 나노유심을 넣을 수 있는 슬롯이 있고 바로 옆에는 스위치도 하나 보입니다. 이 스위치는 뭘까요? 전원버튼은 아닙니다. 이것은 Zello (젤로) 라고 하는 무전기 기능을 실행하는 버튼입니다.


애시당초 UHANS K5000 스마트폰 컨샙이 레저를 즐기고 산악인을 위한 스마트폰이다보니 이런 워키토키 기능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넣어둔 것입니다.




이렇게 Zello 앱이 실행됩니다. Zello 계정으로 로그인을 해야 하고, 젤로 기능이 있는 스마트폰끼리 무전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고무커버를 열어 이렇게 유심 가이드를 뺄 수 있습니다. TF메모리카드도 장착 가능하지만, 이 때 듀얼유심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른쪽에는 볼륨조절버튼과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스크린샷 기능은 전원버튼 + 볼륨 하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됩니다.




가장 윗 부분에는 3.5mm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충전 및 데이터 전송 단자는 마이크로5핀 USB 입니다. 요즘 대세가 C타입인데... 이 부분이 살짝 아쉽습니다.




현재 통신사는 SKT 알뜰폰인 아이즈모바일 입니다. 애석하게도 4G망 메인 주파수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3G로 잡힐 것 같습니다.




구성품은 보시는 것 처럼 이게 전부입니다. 심플하죠? 그 흔하디 흔한 이어폰도 안 넣어주다니... 실망입니다. 전원은 보시는 것 처럼 잘 들어오며 한국어로 바로 설정해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해서 개봉기를 살펴보셨습니다. 진짜 이 스마트폰은 산악인분들에게는 딱일 것 같습니다. 엄청 튼튼해 보이지 않습니까? 그래서 별도 케이스도 따로 제공하지는 않는 것 같아요. 하지만 새제품에 대한 애정어린마음이 좀 부족하지 않나 싶습니다. 서비스로 전용 범퍼케이스까지 딱 주면 환상적이었을텐데... 아쉽습니다.


UHANS K5000 스마트폰 제품 페이지


현재 SKT의 경우는 LTE 메인밴드를 지원하지 않으며, KT는 완벽히 지원을 하지만, KT는 해외직구 스마트폰에서 일부 전파속성을 타는 문제로 지역에 따라 터지는곳도 있고 그렇지 않은곳도 있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것은 기기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엄밀히 따지만 통신사 문제죠. 분명 국내 통신사는 국내 단말기만 잘 터지도록 담합을 했을 겁니다. 안그러면 절대 이런 현상이 나타날수가 없어요. 밴드지원이 되는데 터지지 않는다는건 문제가 있죠.


아무튼 현재 게임도 해보고 유튜브도 돌려보고 음악도 들어보고 여러가지를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는 무난합니다. 저가형 스마트폰을 애시당초 게임을 하려고 구매하는건 아니기 때문에, 나머지 부분에서는 무난합니다. 차후에 더 자세한 사용 후기를 가지고 다시한번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