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카드 수리 업체 선택은 중요하다

그래픽카드 수리 업체에 대한 광고글 입니다. 저는 평소 사설업체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당연한게 제가 쓰는 PC가 고장나는 경우, AS를 받아야 하는데 보통 철지난 제품들은 대부분 부품 수급이 끊겨서 수리가 안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사설업체는 저에게 무척 중요합니다. 이번 사설업체는 사장님으로부터 회사에 대한 이야기를 한번 들어보고 어떤 업체인지에 대한 충분한 파악이 되어 정보가 되겠다 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평소에 대전에 마땅한 사설업체가 없다는게 너무 불만이었습니다. 블로그를 자주 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전에 기가바이트사의 그래픽카드와 메인보드에 대한 불만을 토한 글이 있습니다. 그래픽카드는 딱 보증기간이 지나자마자 전원부 PIN PCB가 타들어갔고, 메인보드도 딱! 보증기간이 지나니까 바이오스가 완전 맛탱이가 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이 두제품 모두 기가바이트 였구요. 이게 과연 우연일까요...? 품질문제가 심히 의심되지 않습니까? 그 이후로 저는 아예 기가바이트 제품은 쳐다도 안 봅니다.


사설업체도 믿고 맡길만한곳이 없었습니다. 몇 군데 둘러봤는데 그냥 돈만 벌려고 하는 분위기였고 기술력 또한 크게 신뢰할 수 없었죠. 실제로 위에서 언급했던 550ti를 직접 들고 다니면서 이거 수리가 되느냐 물으면 그냥 대충 보더니 안 된다고만 하더라고요. 최소 꼼꼼히는 살펴봐 주실줄 알았는데 그런곳이 한 군데도 없었습니다. 또한 직접 수리하는걸 본 적도 없고, 관련 후기글도 하나 없었기에 신뢰도는 더욱 하락! 후기글이 그만큼 없다는 이야기는 방문자가 거의 없다는 이야기겠죠. 아무튼, 사설업체는 정말 저에게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위와같이 억울한 고장(?) 이 발생하면 AS도 본사에서 제대로 해주지도 않습니다. 그럴때 요긴하게 이용할 수 있는게 바로 사설업체죠.


이곳 업체 사장님께 예전일이긴 하지만, 기가바이트 GTX550Ti 제품에 대한 문의를 해봤습니다. 그랬더니 충격적인 사실을 듣게 되었습니다. 550과 660 시리즈의 전원문제는 사실 굉장히 많이 접수가 되고 있다는 소식을 들었죠. 역시 애시당초 결함이었을 확률이 높다는 이야기 입니다. 근데 이 타들어간 고장에 대한 부분은 100% 무조건 고객과실로 명시가 되어 있다는 겁니다. 겁나 웃기지 않아요? 만약에 오늘 550 시리즈를 샀습니다. 근데 전원을 연결하고 한달도 안 되서 회로가 타서 고장이 났어요. 이래도 고객과실로 유상수리가 진행된다는 말이에요. 이건 진짜 억지죠! 피해보는건 소비자 입니다. 다른 회사는 모르겠고 기가바이트는 이런 방침이라고 하니 그래서 이제 안 씁니다. 니네회사꺼.




이건 제 그래픽카드는 아닙니다. 다른 손님의 그래픽카드인데, 아.... 이 분도 기기바이트네요. 진짜 문제 많다... 이러니 기가막힌바이트라고 부르는 거겠죠? 이쯤되면 진짜 품질에 대해서 신경 좀 많이 써야 할 것 같습니다.




이분의 문제는 저와 같은 증상은 아니었구요 화면이 사용도중 깨지거나 꺼지는 현상이었다고 합니다. 원인은 IC 회로 문제구요. 비용 문제는 모델에 따라 다르다고 하니 직접 상담을 하셔야 할 것 같아요. 그리고 아쉽게도 이곳에서도 타버린 PCB 회로에 대한 수리는 어렵다고 합니다. ㅠㅠ 타들어간건 어쩔 수 없는 건가 봅니다.


컴통 이라고 하는 그래픽카드 수리 사설업체구요, 홈페이지는 여기를 누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화번호도 홈페이지에 있으니 수리 전에 한번 상담부터 해보시는것을 권장합니다. 수리가 되는 내역은 보통 다음과 같습니다. 이 외의 증상 역시 상담을 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화면깨짐 / 화면꺼짐 / 화면불능 / 화면멈춤 / 전원불량


그래픽카드 수리 외에도 마우스, 배터리, 노트북 액정 등등 PC부품부터 노트북 제품군까지 자주 고장나는 내용에 대해서는 왠만한건 수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셔서 차후에 필히 제품에 이상이 생길 때 한번 상담해보시면 새 제품을 구매하는 비용을 절약하실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대전이라 택배를 이용해서 수리를 맡겨야겠군요. 서울권 사시는 분들은 직접 방문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고, 기타 지역에 계신 분들은 저처럼 택배 거래로 수리 의뢰를 하시면 됩니다. 그래픽카드가 고장나면 물론 새것으로 구매해서 쓰시면 가장 좋겠지만, 알고보면 단순하게 고장나서 간단한 수리를 통해서 다시 예전처럼 빵빵하게 잘 돌아가는 경우도 상당수 많으니 앞으로 저는 무조건 이곳 컴통에 맡겨볼 생각입니다. 끝.


NVIDIA/AMD 그래픽카드 용어 정리 (GPU/부스트클럭/쿠다코어/스트림코어)

Colorful iGame1080 U-TOP D5X8G (GTX1080) 해외직구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8.04.11 22:51 신고

    그래픽카드를 살때는 AS를 보는게 좋을거 같아여 이엠텍은 AS가 매우 양호하다고 하네요.. 770다나갔다고 을 960으로 바꿔주다니.. 오늘도 잘 봤습니다!

    • 2018.04.12 17:34 신고

      그렇습니다. 이엠텍 에이에스가 짱이라고 저도 익히 들었습니다. 이제 이엠텍으로 이용할 준비는 되었습니다. 메인보드도... 그래픽카드도요. 흐흐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