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자동광고 이거 하나면 충분한가?

이전에 구글 자동광고 기능에 대해서 짧게 설명을 드린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것의 연장선이 되는 샘이겠군요. 자동광고를 사용해 본 결과에 대한 보고서 입니다. 먼저, 자동광고가 어떤 기능을 하는건지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시다면 아래의 글을 한번 읽고 방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새로운 광고 시작! 자동광고 어떻게 사용하는가?


위의 글에서도 말씀 드렸듯 수동으로 광고코드를 하나하나 넣기가 어렵고 귀찮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장점과 단점이 정말 명확하다고 생각해요.


장점 - 간편함

단점 - 광고가 원하는 위치에 들어가지 않을 수 있거나 안 나올 수 있음


그렇기에 지금 저는 자동광고와 일반 광고를 적절히 적시적소에 배치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자동광고는 평소 어떻게 본문 중간에 수동으로 광고를 넣을지를 고민하셨던 분들에게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현재 제가 활성화해둔 광고는 이 두가지 입니다. 여기에 나온 광고들을 하나하나 설명드리겠습니다.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는 가장 흔한 광고스타일 입니다. 박스 형태의 배너 광고가 바로 이것입니다. 이걸 활성화 해 두면 적시적소에 광고가 배치가 되어야 하는데 생각보다 잘 뜨지도 않고, 원하는 위치와 형태로 나오지도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는 껐습니다. 그냥 플러그인에 광고코드를 수동 생성해서 넣는게 가장 확실합니다.


다음 인피드 광고 입니다. 이건 스킨마다 적용이 되는게 있고 적용되지 않는게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구글 애드센스 인피드 광고 어떻게 적용시켜야 좋을까?


블로그 메인화면에 목록으로 출력되는 스킨이어야 하며, 스킨마다 HTML/CSS 구성이 조금씩 달라서 이 자동광고 기능을 활성화해도 쉽게 적용은 잘 안 되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인데 아마 적용 되는 스킨이 있고 그렇지 않은 스킨이 있는 것 같아요. 티스토리에서 정식으로 추천하고 있는 반응형 스킨 중 #1 이라고 하는 스킨이 있습니다. 이건 될지도 모르겠군요. (안 되면 말구요 ㅎㅎ)


다음은 콘텐츠 내 자동삽입 광고 입니다. 바로 이것이 본문 중간중간에 자동으로 적절한 위치를 찾아서 알아서 광고가 게시됩니다. 따로 태그 추가한것도 없이 지가 알아서 자동으로 들어갑니다. 또한 본문의 길이에 따라 광고가 한개 이상 들어가기도 합니다. 본문의 내용이 많을수록 광고도 많이 들어갑니다. 예전에 어떤 분께서 본문 중간중간에 한번에 다 적용될 수 있는 방법이 없느냐고 물어보신 분들이 계시는데, 이 방법을 쓰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이 자동광고도 무조건 100% 적용되지 않습니다. 어떨땐 나오고, 또 어떨땐 안나옵니다. 이 점은 감수해야 할 것 같습니다. 뭐 그래도 아예 안 나오는 것 보단 낫겠죠?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는 그냥 자동으로 하는 것 보다는 수동으로 해서 플러그인에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 코드를 넣으시는것이 낫습니다.


구글 자동광고는 아직까지는 이것만으로 사용하기에는 좀 무리가 있습니다. 많은 블로거 분들이 사용하는 방법을 당분간은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자동광고 알고리즘이 계속해서 업데이트 되어 언젠가는 정말 티스토리를 이용하시는 모든 분들께서 간단히 스위치만 올리면 알아서 광고가 딱 하고 배치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그 때 까지는 열심히 블로그의 콘텐츠 개발에 힘을 쓰셔서 영향가 많은 블로그를 만드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