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아이패드프로 iOS 기기끼리 에어드롭(AirDrop) 사진 보내기

아이패드에서 아이폰으로, 혹은 반대로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 iOS를 탑재한 모든 기기끼리 자유롭게 사진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저도 몰랐는데 에어드롭이라는 기능이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예전에 어플 중 범프라고 하는 앱이 있었는데, 그거 진짜 편리했는데 마치 그 앱과 비슷한 기능을 가진것이 바로 에어드롭 같아 보입니다.


iOS를 사용하는 기기끼리 편하게 사진을 전송하는 에어드롭

에어드롭은 한 마디로 근거리 NFC를 이용한 기술이라고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블루투스로 옮겨지는 방식이 아니구요.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13.56MHz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는 비접촉 방식이 바로 이 기술입니다. 단점은 그야말로 치명적 입니다. 전송자에게 권한이 있어서 아무한테나 근처에 iOS를 사용하는 유저가 있다면 바로 원치않는 사진을 전송시킬 수 있습니다. 물론 받는 사람은 거부하면 그만이지만 불쾌하죠. 때문에 국내에서는 기본설정이 사용하지 않음으로 되어 있습니다.



에어드롭 기능


그러면 직접 실험해 보겠습니다. 여자친구는 아이폰6이고 저는 아이패드프로를 가지고 있으니 이 두개로 실험 게시 합니다. 아이폰6에서 아이패드프로로 에어드롭을 활용해서 사진을 하나 보내겠습니다. 먼저 에어드롭 설정부터 해놔야 합니다. iOS의 설정 화면에 들어가 보시면 일반 > AirDrop 목록이 있습니다.



에어드롭 기능


에어드롭 항목에 들어가 보시면 수신 끔 / 연락처만 / 모든 사람 이렇게 세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모든 사람으로 해두면 누구라도 상관없이 에어드롭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이므로, 이것보다는 연락처만 이라는 항목으로 설정해 두시면 연락처 저장소에 있는 기기로부터만 전송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신 끔은 말 그대로 에어드롭을 꺼버리는 것 입니다.



에어드롭 기능


여친느님의 아이폰6 화면입니다. 여자친구가 키우는 페르시안 고양이 "부추"의 사진을 한 장 보내겠습니다. AirDrop으로 공유하는 항목에 제 아이패드프로 이름이 떴습니다. 탭해서 전송합니다.



에어드롭 기능


그러면 이렇게 대기 중 이라고 나옵니다.



에어드롭 기능


아이패드프로에서 이렇게 에어드롭 사진 공유가 떴습니다. 받으려면 수락을, 안 받으려면 거절을 누르시면 됩니다.


에어드롭 기능


수락 완료를 하니 아이폰6에서 전송되었다고 메세지가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iOS 에어드롭 기능으로 간편하게 다른 기기지만 편리하게 사진을 주고 받을 수 있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