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생각보다 스트리밍에 대한 정보가 많이 없어서 현재 이것저것 직접 조작해가면서 알아가는 중이다. 방송을 보시면 채팅창을 실시간으로 화면 구석에 띄워서 보이게 해놨는데, 그 방법을 어떻게 하는걸까 알아보다가 우연찮게 알아내게 되었다. 혹시라도 까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렇게 얼른 적어보려고 한다.


XSplit 브로드캐스터 프로그램 화면상에 유튜브 실시간 채팅창 띄우는 방법

우선 XSplit 프로그램에 대해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니, 먼저 설치부터 기본 세팅까지 진행할 수 있는 아래의 글을 정독하시기를 권장한다. 이후에 이 글을 보신다면 훨씬 이해가 빠를 것이다.



자, 그러면 다 읽고 오셨다고 생각하고 바로 진행하도록 하겠다.


XSplit 브로드캐스터를 실행하면 이렇게 아래쪽에 추가 메뉴가 있다. 눌러보시면 맨 밑에 더 많은 소스 보기라는 항목이 있는데 그쪽으로 들어간다. 참고로 저기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의 목록들은 일종의 방송 옵션으로 현재 시청자들이 보여지는 화면에 레이어 기능을 더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된다. 유튜브 채팅창도 저기에 옵션으로 추가해서 적용시키면 되는건데 그게 바로 소스보기에 들어가면 있다.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유튜브 라이브 채팅 뷰어라고 되어 있는게 바로 우리가 원하는 그것이다. 클릭해서 들어가보자.


이미 친절한효자손은 인스톨을 시켰기에 저렇게 나오고 있다.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아마 INSTALL 이라고 되어 있을 것이다. 눌러서 설치를 진행하자.


설치가 완료되면 이제 소스등록을 해야 한다. 추가 > Widgets > YouTube Live 채팅창 순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XSplit 화면상에 저런 네모 위젯이 생성된다. 마우스로 크기 조절이 가능하므로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사이즈대로 조절해서 놓는다. 그리고 그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올리면 설정창이 뜬다. Account의 Authorize XSplit to use YouTube Live 라는 항목을 눌러준다.


그러면 이렇게 유튜브로부터 계정관련 정보를 얻는 인증 화면이 나오고 ALLOW 허락을 눌러서 마무리해준다.


여기까지 하면 Live Event 목록에 지금 실시간으로 방송중인 스트리밍의 제목이 출력된다. 그리고 채팅창이 바로 활성화되어 이제 시청자분들이 실시간으로 채팅 내용을 보실 수 있게 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