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제 집에서 피규어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세상이 왔다. 3D프린터만 있으면 누구라도 쉽게 출력이 가능한데, 대전에서 정말 핫하게 잘 나가고 있는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라고 하는 업체를 소개할까 한다. 20대 젊은 CEO님과 또래의 직원분들 모두 3D프린팅에 관심이 많기에 아무래도 열정이 남다른 곳이라고 할 수 있다. 요즘들어 정말 바쁘게 사시는분들 중 한명으로, 최근에는 다양한 업체와의 컨텍으로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일 하고 계신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 브라우저 (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이 캐릭터는 무엇인가? 너무나도 유명한 캐릭터다. 어벤져스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보유하고 있는 바로 그 분!! 게다가 최근 개봉한 토르 : 라그나로크에서도 나오는 바로 그 분!! 그렇다. 헐크다. 필라멘트 소재는 ABS이며, 출력시간은 대략 18시간 정도 걸렸다고 한다. 도색 소요 시간도 자그마치 2일! 말리고 덧칠하고, 또 말리고 칠하고를 반복하며 퀄리티를 올려야 했기 때문이다. 보시는 것 처럼 근육 및 주름까지 디테일하게 3D프린팅을 끝 마친 상태다. 표면처리를 하여 매끄럽게 만들어 주었다. 그래야 도색이 이쁘게 잘 된다.




우선 서페이스 역할을 해주기 위하여 검은색 아크릴로 도색을 진행한다. 블랙 헐크도 왠지 간지가 있다. 라그나로크에서 나왔던 전사 복장을 한 버전으로도 한번 만들어 주셨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리고 그 위에 밑색 작업을 진행하고, 얼굴 부분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표현해준다. 3D프린터로 출력했다고 모든 것이 끝나지 않는다. 아직까지는 이렇게 사람의 손길이 닿아야 최종적으로 완성이 된다.




헐크의 본래 색과 거의 똑같게 만들어 주기 위해서 한번 더 디테일한 덧칠을 해준다. 여기서는 정말 디자인 감각이 절대적이다. 포디믹스에는 전문 디자이너가 있다.




이렇게 하여 분노하는 헐크 피규어가 완성 되었다.


포디믹스에서는 피규어 뿐만 아니라, 다양한 조형물제작도 가능하다. 3D프린터로 할 수 있는 그 모든 것들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코스튬플레이 팀에서 연락이 와서 게임 캐릭터 아이템 제작 의뢰도 받아서 납품했을 정도로 인지도가 급상승 중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직접 상담을 통해서 확인하시면 되겠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