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랫만에 만들기를 했습니다. 너무 공복기간이 길었던 탓일까요? 이번 작업 과정에서 저는 손을 베이는 불상사를 범하고 말았습니다. 그 잠깐 긴장의 끈을 놓치지 않고 사고라는 녀석은 치고 들어와 버렸습니다.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당부말씀 드리지만, 절대로 칼질을 하실 때에는 긴장의 끈을 놓치시면 안되겠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남는 포장박스로 재활용하자! 2단 보관함 만들기


이번 작업은 어차피 집에 있으면 언젠가는 버리게 되는 안 쓰는 박스를 활용한 재활용 편 입니다. 기존에 만드는 것들은 모두 하드보드지를 이용해서 만들기를 시도했는데, 요즘 제품상자가 견고하고 좋은게 많이 나옵니다.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 아깝더군요. 그래서 활용했습니다.


다이소 가시면 솔직히 이런거 많이 판매합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재활용해서 스스로 한번 제작도 해 보시고, 완성 후에는 적절시 사용해서 보람됨을 느끼신다면 이 기분이 참으로 괜찮거든요? 한번 도전해 보세요^^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라도 다 하실 수 있습니다.




먼저 영상으로 만나 보세요. 한번 보시고 자세한 설명을 보시면 더 이해가 빠릅니다.




제가 이거 만드는데 들어간 준비물은 기본적으로 시트지가 사용되었습니다. 그리고 PET병 뚜껑 하나, 적당한 길이의 스크류 나사, 미라클 픽스(다이소), 목공풀, 양면테이프, 일반 투명테이프, 하드보드지 입니다. 자하고 칼, 가위는 기본 준비물이죠.




우선 이렇게 1단 부분은 뚜껑 형태로 만들어봤습니다. 어디를 잘라내고 붙이면 좋을지 한번 다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이게 커버 부분이죠. 저렇게 대각선으로 날리고 잘라버립니다. 그리고 접착면이라고 써있는 저 부분에 양면테이프를 발라서 붙여준 겁니다. 동영상에 보시면 나오죠?




그리고 이건 2단 부분인데요, 여기는 밀고 당기는 서랍처럼 꾸몄습니다. 때문에 커버 부분의 한쪽 면을 제거합니다. 그리고 밑면을 하드보드지로 사이즈를 측정해서 재단 하고 붙여줍니다. 이렇게 완성된 것을 1단과 2단을 양면테이프로 합쳐버립니다. 이걸 제가 중간중간 사진을 찍어가면서 잘 했어야 했는데... 제가 멀티테스킹이 약합니다. 하나에 집중하면 그것만 하는 성격이라서...다음부터는 꼭 과정을 낱낱히 찍도록 하겠습니다.




최종형태의 모습입니다. 옆면은 현재 시트지로 같이 부착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아래층은 밀고 당기는 방식이고, 윗층은 오픈하는 방식 입니다. 이제 시트지로 마저 이쁘게 도배하고 손잡이 부분을 만들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최초로 손잡이 부분도 재활용으로 진행합니다. PET병 뚜껑을 아무거나 활용하는 방법이에요. 우선 송곳으로 가운데 구멍을 살짝 뚫고나서 드라이버와 나사를 활용해 돌려줍니다. 그러면 손 쉽게 이렇게 들어갑니다.




이렇게 말이죠. 이제 이것을 상자에 고정시킵니다.




동영상에서도 나왔는데요, 여기도 자로 중심 부분을 살짝 체크해서 적당한 위치에 송곳으로 구멍을 살짝 뚫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돌려서 고정시킵니다. 스크류 나사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못은 쉽게 빠집니다.




안쪽은 나사가 삐져나오니 이렇게 미라클 픽스로 감싸주면 다칠 일 없겠지요?




위에는 뚜껑을 반대로 붙였습니다. 여기는 열고 닫히는 부분이라 안쪽에 걸리는게 없어야 했기에 나사를 쓸 수 없습니다. 그래서 양면테이프로 붙여줬습니다.




안쪽에는 뭔가 납작한 도구들이 수납되었을 때, 손쉽게 잡을 수 있도록 펠트지를 부착시켰습니다. 한층 더 고급스러워졌습니다.




이렇게해서 재활용으로 완성된 2단 보관함 입니다. 현재 동생이 요긴하게 사용 중 입니다. 집에 괜찮은 박스가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마시고 이런식으로 리폼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하드보드지로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만들기

하드보드지로 정리 안되는 책꽂이 전용 다용도 정리함 만들기

하드보드지 화장지(휴지) 보관함 만들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