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언리얼엔진4] 리얼하지않은? 아니죠! 유니티보다도 리얼한 게임엔진이죠!



유니티엔진이 대세이지만,

아마 향후 몇년이 지난다면, 금새 언리얼엔진이 대세가 될 것 같은 생각은

떨칠 수 없군요....부들부들부들~!


그 퀄리티며, 편리성이며, 정말정말 편리하기 그지없네요!!!





언리얼엔진4 가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어요.

혹시 관심 있으시다면, 무료로 다운받으셔서 한번 이것저것 만져보세요^^;



기본적으로 언리얼에는 다양한 튜토리얼들이 제공이 되는데,

위의 튜토리얼은 1인칭 시점으로 한번 구현을 해본건데,


클릭 몇번만으로 모든 셋팅이 완료가 됩니다.





3D 맥스에서처럼 메터리얼 (질감표현) 을 비슷한 방법으로 적용할 수 있어요.

물론 3D맥스에서 작업해서 가지고 올 수도 있죠^^


제가 고양이를 좋아하니까...한번 3D 구형에 고양이를 씌워볼께요~!





두둥;;;; 냐아옹~!

나잡아보라옹~!


왠지...무서워....





에잇~! 내친김에 모든 사물에 냥이월드를~!





그리고, 기본 튜토리얼도 별도로 추출해서 마치, 게임 실행파일처럼 구성할 수 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더군요. ㅇㅅㅇ


한...20분 정도 걸린거 같어요.


완성되는 파일은 이렇게 언리얼엔진으로 실행되도록 런처가 구성이 되네요.





용량도 생각보다 크게 나와요....

뭐...별거 없는데.... 이것만 해도 거의 1GB 정도 먹고 들어가네요.... 으으음~!


아무튼 확실한것은!

언리얼도 쉽고 재밌다?! 라는 사실이네요^^



나중에 어느정도 감이 잡히면,

여러가지 게임이펙트나, 게임 구성을 한번 기본적인 것부터 꾸려봐야 겠습니다. 흐흐~!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