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 이모티콘 제작 동아리 "그러하다" 강좌 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대전지역 유일하게 체계적인 목표와 커리큘럼을 가지고 꾸준히 발전적으로 향상하는 모임인 그러하다 입니다. 저희 그러하다는 그림에 국한되지 않으며 웹툰, 만화, 이모티콘, 게임UI, 이펙트, 일러스트 등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더 나아가 어도비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프리미어프로, 스케치업프로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 강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세종 이모티콘 제작 동아리 "그러하다" 첫번째 모임 후기


사실상 이모티콘 강좌는 두번째 모임이에요. 첫번째때는 클립님께서 출품하는 과정을 한번 설명해 주셨고, 두번째에는 로키님께서 실제로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출품에 성공해서 그 사례를 직접 들었습니다.



▲http://m.gfmarket.naver.com/sticker/detail/index/693


현재 그라폴리오 마켓에 단돈 천원에 올라와 있습니다. 귀엽게 잘 만드신 것 같아요. 실제로 그라폴리오에 출품하는 장벽은 그리 높지 않으니, 우선 첫 스타트를 네이버 그라폴리오 마켓으로 잡아서 진행하는게 어떨까라는 의견을 주셨는데 제 생각도 그렇게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석하게도 카카오톡에서는 사용할 수 없지만, 네이버 블로그나 카페에서는 사용이 가능한 이모티콘 입니다^^




이날 저는 대략적으로 생각나는 것들을 만들어봤는데요, 앞으로는 감정 표현을 하나하나 생각해서 그 하나에 대한 이모티콘을 많이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예를 들자면, 기쁨이면 하루종일 기쁨에 대한 이모티콘을 만들어 보는 겁니다. 그렇게하면 분명 괜찮은거 하나쯤은 얻어 걸리지 않을까요?




로키님은 맥북으로 작업을 하십니다. 주로 사용하신 툴은 메디방 페인트 프로 입니다. 무료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누구나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역시 가장 깔끔한 그림을 구사하기 위해서는 일러스트레이터를 배워야 한다는 것!




동현형님도 뭔가 허수아비 관련된 이모티콘을 만드시는 중인 것 같군요.




허헛...?! 푸들이 이모티콘으로?! 서혀님의 재밌는 이모티콘이 기대가 됩니다.




안지혜님은 이미 삽화같은 그림을 많이 그려보셨기 때문에 아마 가장 훌륭한 이모티콘을 만드시지 않을까 싶어요. 기대됩니다!




싸이키군은 이론적인 부분을 다 적어두고 나머지는 뭔가 근육삼매경에 빠져있었습니다.




이번 이모티콘 모임도 훌륭하게 마무리 되었습니다. 진짜 한번 이모티콘 출품이라도 해야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그라폴리오에 작품을 한번 내어서 저의 입지를 살짝이라도 내비쳐야 일단 자신감이 조금은 생길 것 같아요. 로키님 말대로 일단 되든 안되든 경험삼아서 한번은 출품하는게 중요하다는 말씀! 맞는 것 같아요. 멋지게 해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러하다는 대전/세종 지역에서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시는 분들을 환영합니다. 목표를 위해서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이 모였기 때문에 서로 자극도 되고 윈윈효과를 끌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술을 마시지 않습니다. 대부분 친목이다 뭐다 해서 술모임으로 이어지곤 하는데... 일단 저는 술을 못하기도 하지만 여태껏 그런 모임 치고 뭔가 제대로 하는 모임을 못봤습니다. 그러하다는 분명한 목표로 취미면 취미! 출품이면 출품! 확실하게 진행하는 그런 모임입니다^^ 같이 활동하고 싶다면 아래 그러하다 카페로 와주세요. 감사합니다~!



▲대전/세종 창작인들의 모임, 그러하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