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세종 만화/웹툰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42번째 모임 후기

대전지역 만화, 웹툰, 그림, 캘리그라피, 블로그, 이모티콘, 일러스트레이터 기타 등등 다양한 창작인들의 모임인 "그러하다" 42번째 정식 모임이 있었습니다. 지금 이 글은 홍보 및 알림글로 이미 모임이 지난 한참 이후에 글이 올라오는 것임을 밝힙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 세종 만화/웹툰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42번째 모임 후기



이번 모임부터 새롭게 합류하시는 안지혜님과 서혀님 입니다. 이분들과는 개인적으로도 전 동아리에서 알게 되어서 각별한 사이라고 할 수 있겠군요. 이제 이곳 모임에서 다양한 창작 활동을 펼쳐주시면 되시겠습니다.




오늘 새로 방문해주신 fnfn 님 입니다. 저 멀리 세종시에서 이곳까지 오셔서 무척이나 힘드셨을텐데... 대단히 감사합니다. 다음에는 세종에서도 한번 모임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그러하다는 모임장소를 다양하게 만들려고 합니다. 현재 자주 모이는 장소는 오늘 모였던 바로 이곳! 박서방 건물 2층 205호 입니다. 여기는 은님의 친언니분이 주인이신데, 잠시 쓰지 않는 동안 그러하다에서 유료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장소 대여비는 2천원 받고 있지요. 모임장소 섭외가 무척이나 어려운 요즘인데, 정말 단비같은 장소가 생겨서 너무 좋습니다.ㅎㅎ




다같이 단체샷을 한번 찍어 줍니다. 이날 모임은 호스톤 + 진혁이 + 서혀님 + 안지혜님 + FNFN님 + 은님 + SE양 + 저 이렇게 총 8분 모여주셨습니다.




모임이 끝나고, 오랫만에 옛 추억이 오고갔습니다. 바로 옆에 있는 커피숍이 정말 가격이 저렴합니다. 이야기를 나누면서 정보 공유도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호스톤군과 진혁군은 서로 베프 입니다. 둘이 먹을 러브러브 팥빙수도 이렇게 마련되었습니다. 옆에서 살짝 뺏어먹었습니다.




그러하다는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는 오프라인 모임 입니다. 취미로 모여서 그림을 그리셔도 됩니다. 다만 취미로 하면 뭐랄까... 그냥그냥 그리게 되는 경향이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러하다 내에서도 다양한 목표를 가진 소모임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좌 시스템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특화되신 분들께서 일종의 재능나눔을 하고 계시는 거죠. 참고로 저는 [블로그, 프리미엄프로] 정도로 강좌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하다의 문은 활짝 열려있습니다! 만화와 웹툰 작가를 목표로 하신다면, 그러하다로 오세요! 언제나 환영합니다. 기타 다른 창작활동을 하고 계시는 분들도 놀러오세요^^



▲그러하다 카페 바로가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