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이모티콘 모임 후기

대전지역에서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는 동아리인 "그러하다" 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립니다. 그러하다는 다양한 창작인들을 위한 모임이에요. 만화, 애니메이션, 웹툰, 일러스트, 게임, 디자인, 캘리그라피, 핸드메이드, 블로그, 이모티콘 등등 다양한 창작 모임을 위해서 존재하는 동아리 입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이모티콘 모임 후기



작년까지만 해도 만화/웹툰 이라는 특정 분야 활동만 고집해 오다가, 올해부터는 좀 더 범위를 넓히고자 다양한 창작활동을 위한 모임으로 거듭났습니다. 아직까지는 그림을 그리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앞으로는 점점 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모이실 것 같습니다.


이번 모임은 그러하다 내에 있는 소모임으로 모임 주제는 이모티콘 입니다. 최근 이모티콘을 정식 출품하신 분이 동아리내에 계셔서 저도 자극을 받아 뭔가 하나 해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테마는 효자곰 이고요, 지를 수 있는, 유료 결제를 충분히 할 만한 작품으로 만들려고 아둥바둥 거리고 있습니다.




테마는 효자곰! 저를 모티브로 한 미련한 곰탱이 입니다. 눈치도 겁나 없구요!




이날은 저 포함 세분 오셨구요, 동현형님도 이모티콘을 연마하고 계신 모습입니다.




이모티콘 이라기 보다는 뭔가 웹툰 같아 보이는군요! 캐릭터 컨샙아트인 것인가~?




클립형님도 이모티콘 만들기에 참여하게 되셨습니다.


생각보다 이모티콘이라는게 어렵습니다. 어떻게든 그리면 되겠지 싶었는데 이 또한 쉽지는 않네요. 조금 조급해하기 보다는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고 도 닦는 마음으로 진행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언제나 급하면 항상 체했기 때문에, 이모티콘 역시 느슨하게 가보려고 합니다. 모임 한번 나올 때 마다 딱 하나의 이모티콘을 완성한다는 생각으로!


이모티콘 모임은 일주일에 한번씩 모이려고 합니다. 그러면 한달이면 총 네번이고 그러면 한달에 최소 4개의 이모티콘이 나오겠죠? 그러면 6개월 정도 하면 24개가 완성이 됩니다. 일년에 두 작품을 출품하게 되는 것입니다. 좀 더 계획을 타이트하게 하면, 하루 2개 완성에 일주일에 두 번 모이게 되면 4개로 빨라질 겁니다. 하지만 천천히~ 가자는 마음으로 느슨하게 스타트를 하려고 합니다.


대전지역에서 저희처럼 이모티콘을 만들고 싶으신 분들은 그러하다의 문을 똑똑~ 하고 노크해 주세요. 대단히 환영해 드릴 것입니다^^ 카페 주소는 아래에 있습니다. 그러하다로 오세요! 그럼 다음 이모티콘 모임 때 뵙겠습니다.


대전지역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대전 만화 웹툰 그림 동아리 "그러하다" 열여섯번째 모임 후기

Cube Mix Plus (큐브 믹스 플러스) 사용 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