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글은 중국 스마트워치 브랜드인 No.1 제품에 대한 공식 한글 펌웨어 업데이트 방법을 다루고 있다. 그 중에서도 G3+ 모델을 중심으로 설명을 하고 있지만, 기타 다른 모델들도 마찬가지로 같은 방법으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다.


No.1 G3+ 스마트워치 한글 펌웨어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방법

지금까지 확인된 바로는 윈도우XP도 가능하며, 윈도우7도 문제없이 진행이 된 것으로 확인되었고 윈도우10 에서는 된다는 분도 계시는 반면, 안되시는 분들도 몇 분 계신것으로 확인되었다. 하지만 이론상 윈도우7에서도 되면 10까지도 크게 문제가 있지 않는 이상은 되야 정상이다. 아마 다른 문제로 인해 (충돌났거나 등등 드라이버 설치가 비정상적으로 되었다거나 등등) 진행이 안되는 것이므로, 크게 낙심해서는 안된다. 일단 펌웨어가 진행되면 절대로 중간에 멈춰서는 안되며, 이로인해 발생되는 문제는 당사자에게 있으므로 모험심이 뛰어나다고 한다면 도전을! 그렇지 않다면 즉각 멈춰주기를 바란다. 근데 뭐... 별거 없다. 포맷하는 것 보다 더 쉽다.


우선 공식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제품별로 드라이버와 펌웨어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이곳에도 첨부파일로 올려 놓도록 하겠다. 아래 첨부파일 압축을 풀면 이렇게 두가지의 폴더가 존재한다. 우선 드라이버 먼서 설치하고, 나중에 업데이트 툴을 활용해 한글 펌웨어를 넣을 것이다.



No.1 SmartWatch Drive and Tool.zip


참고로 G3+ 펌웨어 안에는 드라이버와 펌웨어 업데이트 툴 프로그램이 없으니 첨부파일에 있는 압축파일을 받아서 사용하길 권장한다.


이렇게 G3+ 모델을 클릭한다.


Korean 이라고 써있는 버전으로 다운로드를 받는다.


그러면 구글드라이브로 들어가게 되고, 오른쪽 상단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누르면 잠시 뒤 압축된 하나의 파일이 다운로드가 완료된다. 참고로 G3 한글 펌웨어는 무슨 위반사항 어쩌구 하면서 펌웨어가 다운로드가 안되고 있다.


우선 Drive 폴더안의 InstallDriver를 관리자권한으로 실행한다.


그러면 이렇게 순식간에 위와같은 안내창이 뜨면서 드라이버 설치는 완료된다.


이제 2502 firmware update tool 폴더로 들어가서 Flash_tool 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한다.


뭔가 메세지가 뜬다. 그냥 OK를 눌러준다.


그러면 이런 모습을 한 프로그램이 실행이 될 것이다.


Scatter/Config File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 받은 펌웨어 파일을 선택한다. 펌웨어는 저 위에 언급했듯 공식 홈페이지에 다 있으니 다운로드를 받아두시면 되겠다. 확장자가 cfg인 파일만 검색이 되고 해당 파일을 지정해주면 된다.


참고로 펌웨어 파일을 압축을 풀면 이렇게 총 7개의 파일들이 들어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 저기 표시된 파일만 자동적으로 지정이 된다.


이제 Download 버튼을 누르면 아래 저기 길게 빨간박스로 표시된 부분이 0% 라고 나오고 이제 펌웨어 업그레이드 준비는 모두 마친 상태가 된다.


여기서 이제 G3+ 스마트워치의 전원이 꺼진 상태로 PC와 연결해준다. 주의할점은 케이블이 자석으로 연결되기에 어설프게 연결하면 떨어질 수 있으니 귀찮더라도 펌웨어 업데이트 동안은 손으로 꾸욱 잡아주자.


그러면 연결 되자마자 마구마구 퍼센트가 올라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은 대략 1~3분 정도 걸리는 것 같다.


모두 완료되면 이렇게 OK 상자가 뜨고 녹색 원이 표시된다. 이제 G3+를 PC와 연결을 끊고 한번 전원을 켜본다.


아마 처음 켜자마자 나오는 문구가 Welcome 이라고 나오게 될텐데 이렇게 나와야 정상이다. 이윽고 부팅이 완료되면 영어 / 한국어 / 일본어 이렇게 세가지의 언어선택 화면이 나온다.


설정 부분도 완벽하게 한글 적용이 완료된 것을 알 수 있다. 생각보다 No.1 시리즈 스마트폰 공식 한글화 업그레이드 방법은 쉬우니 편하게 마음을 먹고 진행해보자.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