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A7 미러리스 시리즈 및 FE 렌즈 구매하고 캐시백 받자!

카메라는 보통 미러리스와 DSLR로 나뉘는데 요즘은 그 경계도 점점 모호해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러리스의 발전은 점점 DSLR의 영역을 넘어서고 있기 때문이며 이번 소니의 A7 미러리스 시리즈가 바로 그 산 증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니 A7 시리즈 알아보기



우선, 소니 A7에 대한 정보부터 조금은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소니라는 브랜드는 익히 들어보셨겠지만, 소니 A7 미러리스 제품군에 대한 디테일한 부분은 아직 모르시는 분들께서 많으실 거에요. 그 부분을 요약해서 짤막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no=511


시기별로 출시는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모델명에 보시면 R이 붙은게 있고, S가 붙은게 있습니다. 그리고 로마숫자 2라고 써있는 것이 바로 2세대 A7 시리즈라는 뜻입니다. 제품의 디테일 설명을 들어가면 아래와 같습니다. 뒤늦게 출시가 된 것일수록 더욱 최신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no=511


▲사진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no=511


이렇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면 1세대와 2세대의 차이점 중 대표적인 것은, 우선 빨간 글씨 부분에 공통적으로 들어가는 부분으로 5축 손떨림 방지 기능이라는 것이 있는데, 말 그대로 미러리스 카메라의 핵심 부속 중 하나인 이미지센서는 조그만 손떨림에도 빛의 외곡이 심하게 일어납니다. 이러한 미세한 진동을 좌/우(YAW) 그리고 상/하(PITCH) 그리고 회전(ROLL) 등의 방향으로 완벽하게 잡아준 핵심 기술이 들어 있습니다. 또한 AF (오토 포커스 - 자동 초점) 기능도 1세대보다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당연히 2세대가 더욱 좋기 때문에 접사라던지 초점 등을 좀 더 자유롭게 활용하고자 하신다면 당연히 미러리스 바디는 2세대를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기타 외관 및 편의기능등이 2세대에서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나머지 4K 영상이라던지, 이미지센서는 당연히 1세대 보다는 2세대가 더욱 강력해진건 굳이 설명 안드려도 잘 아실 겁니다. 당연한 거겠죠? 한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1. 바디 내장 5축 손떨림 방지시스템

2세대 A7은 풀프레임 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DSLR/미러리스 전체) 중에서 최초로 5축 손떨림 방지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렌즈가 아닌 카메라 바디에서 손떨림 방지 기능을 하기 떄문에 기존의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는

렌즈들은 물론 손떨림 방지 기능이 없는 모든 렌즈들도 적용이 됩니다. 또한 렌즈 마운트 어댑터를 통해 소니 렌즈 뿐만 아니라 타사 렌즈들도 3축으로 손떨림 방지 기능이 된다는 강한 장점이 있습니다. (카메라와 렌즈의 정보를 주고 받지 못하는 구형 MF(수동)렌즈들은 렌즈 초점거리를 수동으로 설정하여 동작이 가능)



2. A6000급 AF 시스템

기존의 A7의 단점으로 지적받던 부분이 AF(오토포커스) 부분인데요, A7II는 A6000급의 빠르고 정확한 AF 시스템을 탑재하였습니다. 따라서 기존의 A7 보다 30% 더 향상된 AF 반응속도로 빠른 동체추적 기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3. A7s 급의 동영상 기능 추가

A7의 상위 기종이였던 A7S에 들어있는 XAVC-S 코덱을 탑재하여 기존 대비 뛰어난 퀄리티의 동영상을 촬영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A7에 탑재되어 있는 AVCHD 코덱은 28Mbps 이고 A7ii에 탑재된 XAVC-S 코덱은 50Mbps로 전송하는 데이터량이 증가하여 동영상의 전체적인 퀄리티가 상승하였습니다. 또한 A7S에탑재된 "S-Log2 감마" 기능도 탑재되어있는데요, 이 기능은 동영상을 촬영할 때 일반 영상대비 1300% 넓은 다이나믹 레인지를 제공하여 암부와 명부의 명암차이를 줄여서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의 RAW 촬영 같은 기능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음악으로 치면 FLAC 같은 고음질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지요.



4. 업그레이드된 바디 만듬새

상단에 있던 셔터버튼이 그립부분으로 변경되어 인체공학적으로 바뀌고 그립부분이 두꺼워져서 좀 더 안정적인 파지가 가능합니다. 펄 도장은 기존의 밋밋한 도장에서 펄이 들어가서 고급스럽게 변경 되었습니다. 또한 C4 (커스텀 버튼) 버튼이 추가되어 좀 더 직관적인 메뉴 설정이 가능합니다. LCD는 기존의 90만 화소에서 120만 화소로 변경되어 더욱 선명해졌습니다. 특히 인터페이스 부분은 기존 A7을사용한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서 거의 모든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1세대 소니 A7 외관 (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no=511


▲2세대 소니 A7 외관 (출처) : http://www.slrclub.com/bbs/vx2.php?id=slr_review&no=511


외관 부분을 좀 더 디테일하게 설명하자면, 1세대에 비해서 2세대는 그립감이 무척이나 향상되었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립부가 변경되면서 셔터버튼도 누르기 편리한 부분으로 내려왔습니다. 한마디로 사용자가 쉽게 조작할 수 있는 편리성을 대폭 개선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서 셔터 누르는 감도도 조금 더 좋아졌다는 이야기도 많죠. 펄 도장 부분도 기존 1세대는 금속 느낌이 강했지만, 2세대로 넘어오면서 플라스틱 느낌이 많이 납니다.




그러면 소니 A7 미러리스 제품 중 어떤것을 구매하면 좋을까?

●A7 / A7 Ⅱ : 가장 보편적인 모델. 입문용 미러리스로서 손색이 전혀 없습니다. 기왕이면 1세대 보다는 비용을 좀 더 투자해서 2세대로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A7R / A7R Ⅱ : 풍경사진, 접사 사진 등 자연 사진들을 즐겨 촬영하시고, 제품 사진들을 좀 더 있어보이고 선명하게 촬영하시기를 원하신다면 R 시리즈가 좋겠지요? 전문가 수준을 요구하는 카메라 이므로 역시 바디가 남다르게 비싸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A7S / A7S Ⅱ : 어두운 환경에서도 매우 선명한 화질로 보답해 드립니다. 특히 동영상 촬영에 강하기 때문에 역동적인 동영상을 원하신다면 S 시리즈가 딱 입니다. 하지만 해상도가 생각보다 떨어지므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원하신다면 굳이 S 모델을 선택할 이유가 없습니다. 저조도에서도 매우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위의 사진들은 모두 소니 A7 미러리스 시리즈로 촬영한 실제 사진들 입니다. 색감 표현이 정말 굿이죠? 크으... 저도 현재 미러리스 알파5000을 사용하고 있는 중인데 안그래도 카메라를 바꿀까 생각하고 있는데 정말 A7 시리즈가 탐이 나긴 나네요. 개인적으로 제품 사진들 그리고 풍경 사진을 즐겨 찍기 때문에 2세대 A7 혹은 비용을 좀 더 보태서 2세대 A7R로 구매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확실히 풀프레임 센서의 강점이 바로 여기서 나오지 않나 싶습니다. 렌즈상 보이는 모든 자연의 화소를 그대로 이미지 센서안에 머금기 때문에 자연을 그대로 디지털화 시켜서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또한 A7 시리즈는 다이나믹레인지 (줄여서 DR : 명암의 폭을 말함) 가 꽤나 넓은 편이기에 더욱 명암의 표현이 타사 제품보다 뛰어나죠. 그리고 A6000 제품이 고감도 저노이즈로 유명한데, A7도 그대로 해당 기술을 물려받았기에 어두운 곳에서도 노이즈가 무척이나 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풍경 및 제품, 인물 등 가리지 않고 모두 선명하게 촬영이 가능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SONY A7 미러리스 및 FE렌즈 구매하고 캐시백 챙기기!

이러한 소니 A7 미러리스 시리즈를 구매하시는 분들께서는 적당한 기회라고 생각됩니다.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죠. 바디 뿐만 아니라, FE렌즈를 구매하셔도 이벤트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 https://goo.gl/F4hzbO


가보시면 자세한 행사내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구입일 기준으로 4월 7일부터 6월 4일까지 진행하며, 정품등록 및 사은품 / 캐시백 신청기간은 하루 뒤인 6월 8일까지 입니다. 당연히 2017년이죠! 행사장소는 소니공식온라인 스토어, 모바일 앱, 오프라인 소니 공식 판매점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매장은 제외이니 자세한건 위의 주소로 들어가서 행사 매장을 보시면 되시겠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A7R Ⅱ : 20만원 캐시백 + 가이드북

A7S Ⅱ : 20만원 캐시백

A7R Ⅱ (SEL2870 표준 줌 렌즈킷 포함 제품) : 10만원 캐시백 + ACC-TRW 배터리 충전기 키트 (109,000원 상당)

FE렌즈 : 10만원 캐시백 (SEL 35F28Z / 55F18Z / 28F20 모델은 5만원 캐시백)


소니 정품등록하러 바로 가시려면 여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소니 전속모델인 정우성님의 모습을 감상하도록 하겠습니다. 남자인 제가 봐도 너무 멋지군요...!! 미러리스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소니 A7 시리즈를 선택하시면 후회없으실거에요. 이제 막 입문이시라면 1세대 A7도 전혀 나쁘지 않을거에요.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저는 A5000을 사용중인데, 아직까지도 크게 불편함없이 잘 쓰고 있으니까요. 사진도 잘 찍히구요! 조만간 저도 여윳돈을 좀 모아서 2세대 A7으로 구매할까 합니다. 풀프레임과 5축 떨림방지가 너무 막강하기 때문에 이 기능을 절대 포기할 순 없을 것 같네요!ㅎㅎ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