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 과외를 받으신 분께서 필자와 완전 똑같은 Fastboot을 사용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Fastboot의 원래 메인화면이 나오지 않는 오류가 발생하였다. 이것저것 수정을 해도 되지않고 혹시 스킨 고장인가 싶어서 오리지널로 받아서 해도 여전히 동일한 증상이 발생하였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Fastboot 메인화면 나오지 않는 원인 및 해결 방법


하지만 역시 과외를 받으신 분은 대단한 노력파셨다. 끝끝내 탐색한 끝에 결국 원인을 파악했고, 이미 제작자이신 Readiz님께서 이것과 관련된 내용을 작성해 놓으셨던 것이다. (난 왜 못봤을까...) 그래서 꼼꼼히 읽어보니 원인과 해결책을 쉽게 알 수 있었는데, 혹시라도 해당 글을 보시더라도 이해를 잘 못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한번 더 필자 스타일대로 풀어서 작성해 보도록 하겠다. 여기서 제시하는 방법들은 대략 두개정도 되는데, 모두 다 설명을 들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방식으로 진행하면 된다. 모두 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이다.



제목에 ' (작은따옴표) 기호가 있으면 오류발생!


제목에 예를들어 필자가 만약 친절한효자손's 취미생활 이라고 썼다면 오류가 발생해서 오리지널 Fastboot 메인화면이 나오지 않고, 그냥 최근글만 나오게 되는 현상이다. 원인은 바로 ' 때문이다. 이 작은 쉼표가 오류를 일으킨다니... 나비효과 같다는 생각이다.



▲http://parkleo.tistory.com/


박레오님의 블로그다. 지금은 정상적으로 잘 나오지만, 원인을 몰랐을 때에는 최신글만 덩그러니 나오는 버그가 있었다. 원인은 바로 저녀석이다.




쉼표 하나 때문에 이렇게 최신글 하나만 덩그러니 나오고 있다. 어떻게 해결해야 좋을까? 답은 정해졌다. 블로그 타이틀 제목을 ' (쉼표) 없이 다른 제목으로 변경하면 끝이다. 하지만 꼭 넣어야 한다면?! 이렇게 할 수 있다.




저 위치를 우선 찾자. document.title='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렇게 되어있는 태그 부분을 아예 삭제를 하던지, 주석처리를 해버리면 된다. 필자는 혹시몰라서 삭제는 하지 않고 주석 처리를 해버렸다. 가장 좋은 방법은 그냥 제목을 바꾸는게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주석처리는 위에 있는 것 처럼 /*코드*/ 이렇게 해주면 된다.




수킨 코드 수정 후, 정상적으로 메인화면이 나오는 모습이다. 이렇게해서 간단하게 변경이 가능하다. 끝.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가장 자신있는 분야를 파고들어라!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방식 CPM CPC CPE 란 무엇인가?

하루방문자 1000명이면 애드센스 수익이 대략 얼마에요?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