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 인기몰이에 힘입어 4D MIXX (이하 : 포디믹스) 에서는 관련 제품을 테스트 겸 제작중에 있습니다. 지난번에 포켓몬고 아이템 중 하나인 부화장치 (인큐베이터) 제작기를 한번 보여드렸죠? 정말 3D프린터와 IT와의 만남은 신의 한 수 아닌가 하는 생각이 마구마구 드네요.


이번 시간에는 몬스터볼 제작기를 한번 살펴볼까 합니다. 실제 크기와 거의 흡사한 사이즈로 열리는 것 까지 재현한 몬스터볼! 한번 살펴보도록 합시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대전 3D프린팅 : 3D프린터로 만든 포켓몬고 몬스터볼 제작기



당연히 처음에 할 일은 깔끔하게 모델링을 하는 일이 먼저입니다. 이후에 표현처리 후에 도색을 말끔히 해야겠죠? 일단 샘플링 작업이므로 형태 위주로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것도 마음만 먹으면 정말 진짜같은 몬스터볼이 완성이 되겠지만, 우선은 샘플 하나 만들어 보는게 더 급했거든요.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 되고 있습니다. 표면 처리 중 입니다.




아까보다 많이 매끌매끌해졌죠? 블랙 ABS필라멘트를 사용했습니다.




이렇게 직접 열리고 닫힐 수 있는 디자인을 구축했습니다.




마감 처리 또한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표면 처리 이후에, 레드퍼팅을 발라서 표면에 흠집을 말끔히 없애줍니다.




이제 위/아래의 커버 부분 도색에 들어갑니다.




최종적으로 이렇게 완성된 모습 입니다. 깔끔하죠?




실제로 포켓몬이 있다면 정말 이걸로 던져서 잡고 싶은 마음이 듭니다.




잘 열리고 닫히네요. 매우 흡족합니다. 임시로 만들어 봤는데, 이정도 퀄리티라면 정말 제대로 만들면 정말 진짜같은 몬스터볼을 뽑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립감도 생각보다 좋네요. 야구공 잡는 느낌 아시죠? 야무지게 꽉 움켜쥐는 그 느낌이 저는 좋은데, 이 몬스터볼을 쥘 때 그런 느낌을 받아서 좋았습니다.


포디믹스 대표님도 포켓몬고를 평소 즐겨 하신다고 합니다. 그래서 팬심에 한번 제작해 보신건데 생각보다 잘 만들어져서 욕심이 점점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다가 모든 아이템을 다 뽑을 기세 입니다. ㅎㅎ 몬스터볼 형태의 외장배터리도 요즘 잘 판매가 된다고하죠? 한번 시장성 있는 방향으로도 생각해 봐도 좋을 것 같아요. 저작권만 어떻게 잘 해결 된다면 말이죠^^;




아름다운 부화장치 그리고 몬스터볼이 완성 되었습니다. 정말 무한한 3D프린터의 위력! 3D프린팅의 세상! 이제 피규어를 집에서 마음껏 출력할 세상이 얼마 남지 않아 보입니다. 하지만 완벽한 퀄리티를 위해서는 아직까지는 후가공이라는 작업은 피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다양한 포디믹스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으니 관심을 가져주시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대전지역 3D프린팅은 역시 포디믹스만한 곳이 없습니다.


4DMIXX (포디믹스)

대전광역시 중구 선화동 280-5 대제빌딩 604호

홈페이지 : http://www.4dmixx.com/

블로그 : http://blog.naver.com/4dmixx

042-524-0175 // 010-9482-0788

4dmixx@4dmixx.com


대전 3D프린팅 포켓몬고 행복의알 부화장치(인큐베이터) 3D프린터 출력 제작기

디오라마 (건축모형) 제작 ▶ 3D프린팅과 CNC 가공의 콜라보!

대전3D프린팅 ▶ 맥스에서 피규어 만든 후 3D프린터 출력하기

[대전3D프린팅] 3D모형제작 목업 건축모형 한국전력연구원과 손잡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