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제 포켓몬고 인기는 재법 많이 식어버린 것 같다. 방문자수만 봐도 금방 알 수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매니아 분들께서 포켓몬고를 열심히 플레이 하고 계신다. 필자도 그 중 하나이다.


포켓몬을 진화하면서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부분이 이제 스킬이다. 개체값(IV) 만큼 중요한 게 바로 이 스킬인데, 중요한 이유는 딱 하나이다. 스킬의 데미지가 좋아야 체육관 배틀이나, 차후에 업데이트가 될 트레이너 끼리 포켓몬 대결에서 승리할 수 있는 핵심 키포인트이기 때문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포켓몬 스킬 평가 방법


스킬은 포켓몬 마다 다르고, 데미지도 각자 다르다. 우선 가장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개체값을 확인하는 IV Go 같은 앱을 사용하여 확인하는 방법이다. UI가 직관적이며, 수치로 보여주기 때문에 한눈에 알 수 있다.


포켓몬고(Go) 포켓몬 등급 알아보기 (IV Go 사용법)



지금까지 잡아들인 포켓몬들 이다. IV Go 에서 보시면 이렇게 Move 부분이 있는데, 이것이 바로 스킬 부분을 알려주는 숫자이며, 2/2 가 스킬이 알찬 것들로 구성이 되었다는 이야기 이고, 1/2는 스킬 두가지 중 하나만 좋은 것, 나머지 하나는 망한 스킬이라는 뜻이다. 당연히 0/2는 볼 것도 없다.


하지만 진화를 하게 되면 스킬은 랜덤값으로 다시 변경이 되기 때문에, 저 어니부기는 그냥 내버려두고 있다. 나중에 거북왕으로 진화하면 스킬이 2/2가 뜨기를 기대하는 것이다.




완벽한 갸라도스의 개체값! 모두 15/15/15 로서 100%짜리 이다. 이건 레벨업을 하면서 엄청 강해질 것이다. 한번 스킬 부분을 보자. 2/2 라고 해서 안심하긴 이르다.




우선 스킬에서 볼 부분이 세가지 이다. ①Best 추천 스킬이 선택 되었는지, ②그리고 DPS값이 높은지, ③다음은 공격형 스킬인지, 방어형 스킬인지, 공방형 스킬인지 이렇게 보시면 된다.


지금 필자의 갸라도스는 참 아쉬운게... 첫번째 일반 스킬이 용의숨결로 갔으면 좋았을 텐데... 그러면 그냥 공방형 갸라도스로 키울 수 있는데... 충전 스킬과 다소 엇갈린 상태이다. 저기 분홍색으로 표시한 부분이 현재 갸라도스가 선택된 스킬이다. 즉 필자의 갸라도스는 물기/용의파동 이렇게 두가지를 쓴다.


다음으로 DPS가 스킬의 데미지 인데, 첫번째 일반 스킬은 모두 데미지가 12로 동일하지만, 두번째 충전 스킬은 하이드로펌프가 나왔어야 했다. 데미지가 무려 26.2 인데, 용의 파동이 나와서 거의 10이나 떨어졌다. 망할!!! 그래서 매우 1%가 아쉬운 갸라도스가 되고 말았다.




다음 잠만보이다. 방어 개체값이 살짝 떨어지지만 그래도 이정도도 훌륭하다고 할 수 있다. 한번 스킬을 보도록 하자.




스킬은 아주 잘 떴다. 사념의박치기/파괴광선 이다. 공방형 스킬이며 데미지도 가장 높다. 이 잠만보는 꾸준히 키울 생각이다.




다음으로 거의 쓰지 않는 마그마를 볼까?




스킬이 개망했다. 일반 스킬은 괜찮은데, 두번째 충전 스킬이 망해버렸다. 불대문자가 나왔어야 했는데, 가장 약한 불꽃펀치가 떴다. 이건 적당히 사용하다가 미안하지만 박사에게 보낼 예정이다.


포켓몬들의 스킬 평가 방법은 DPS/Best스킬인지/공방스킬 요 정도만 확인해서 결정하시면 좋을 것 같다. 나머지 스킬 뿐만 아니라 종족값, 개체값도 중요한 건 아실 것이니 자세한건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하도록 하자. 끝.


포켓몬고(Go) 개체값(IV) 종족값 CP 계산 자세히 알아보기

포켓몬고(Go) 희귀몬 찾기 ▶ 포켓몬 실시간 탐색기 (PokeTrack 사용법)

포켓몬고 팀 선택 (인스팅트 미스틱 발로) 중요성?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