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 대규모 업데이트가 다음달인 3월에 있을 것이라고 한다. 지금도 일부 포켓몬이 업데이트가 되었다고는 하는데... 아직 필자가 거주하는 대전에서는 출몰하지는 않고 있다. (그전에 빨리 망나뇽이나 잡았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포켓몬고 개발사인 Niantic에서는 곧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을 것이라는 이야기는 한 적이 있긴 하지만, 현재까지 3월 업데이트 소식은 현재로서는 확인할 방법이 없다. 공식 홈페이지(외국) 에서도 업데이트 관련 글은 찾을 수 없다.


->정정내용 : 2세대 포켓몬이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앞으로 트레이너끼리 배틀이라던지, 포켓몬 교환 업데이트도 진행이 된다고 한다. 다시한번 인기몰이를 할 수 있을것인가?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포켓몬고(Go) 3월 업데이트 (2세대) 소식 (예정업데이트 포함)


새로운 추가내용!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가 되었다. 아래의 참고글을 확인해보자. 그 이하의 글들은 굳이 안보셔도 좋다.


포켓몬고(Go) 2세대 업데이트 내용 정보


<여기서부터는 그냥 재미로 읽어보자>

그러면, 지금 현재 나돌고 있는 업데이트는 어떤 것이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한다.




1. 유저간 포켓몬 거래가 가능함


그렇다. 꼭 필요하던 기능이다. 포켓몬 입장에서는 그동안 애지중지 해오던 금쪽같은 내 포켓몬을 다른 사람에게 양도 한다는 것이 참으로 가슴 아픈 일이지만, 주인을 잘 못 만난 운명으로 생각하고 부디 다른 트레이너에게 가서 행복하게 잘 살았으면 하는 마음이 우러나는 업데이트라고 할 수 있겠다.





2. 유저간 포켓몬 배틀이 가능함


체육관에서 하는 세력싸움이 아니다. 그냥 지나가다가 배틀이 시작된다. 물론 서로 OK를 해야 싸움이 될텐데, 이걸 AR모드로 어떻게 구현했을지가 궁금해진다. 만약 이기면 상대방의 포켓몬 중 하나를 가지는 그런 기능도 있으면 더욱 흥미진진한 전투가 될 것 같다.





3. 퀘스트 기능


말 그대로 퀘스트 기능이 생긴다. 그러면 경험치와 보상이 아무래도 기존에 했던 방법보다 더 다양해져 트레이너의 레벨업 속도에 가속도가 붙을 것이다.





4. 2세대 포켓몬 업데이트


포켓몬의 숫자가 더 늘어난다. 자세한 것은 아래에서 확인해 보도록 하자. 외국 사이트에서 바로 퍼온 것이라... 한글이 아닌 점 양해 부탁 드린다.



모두 100마리의 2세대 포켓몬이 추가된다. 새로 추가되는 포켓몬 중 강한 순으로 10위까지 간단히 요약해 보자면, 마기라스 > 해피너스 > 킹드라 > 크로뱃 > 블레이범 > 장크로다일 > 블래키 > 에브이 > 메가니움 > 강철톤 이다. 반드시 잡도록 하자. 이들 중 지금은 토게피와 피츄가 알에서 가끔 부화되기도 한다.


포켓몬고의 인기는 정말 식을 줄 모르는 것 같다. 이 대망의 업데이트가 언제쯤 정식으로 진해잉 될지는 모르겠다. 하지만 분명 현재의 국내 포켓몬고 인기도를 본다면 조만간에 윤곽이 드러나지 않을까 싶다. 끝.


포켓몬고(Go) 개체값(IV) 종족값 CP 계산 자세히 알아보기

포켓몬고(Go) 체육관 배틀(전투) 레벨 점령 보상 공략 알아보기

포켓몬고(Go) 포켓몬을 조사한다 멘트로 개체값(IV) 알아보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