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3D게임을 하려면 그만큼 프로그램들도 뒷받침이 되어야 한다. 그러나 가끔씩 발생하는 오류들은 아주 그냥 사용자를 짜증나게 한다. 모든 오류를 한방에 해결하는 프로그램은 없다. 따라서 해당되는 오류에 대한 수정을 하나하나 해 나가는게 오히려 더 빨리 현재 상황을 극복하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D3DX9 관련 오류들은 주로 다이렉트X (DirectX) 와 관련된 오류로,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3D게임 소프트웨어 이다. 보통 윈도우에 설치하면 기본으로 들어 있지만, 최신버전은 아니기에 혹시라도 이런 오류가 발생한다면 최신 버전으로 다이렉트X를 업데이트 해주면 대부분 해결이 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d3dx9_24 d3dx9_41 d3dx9_42 .dll 파일 오류 해결 및 다운로드


1. 다이렉트X를 설치하여 문제 해결



이런 지긋지긋한 오류들, 두번다시 뜨지 않게 만들어주자. 우선 마이크로소프트 다이렉트X를 1차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https://www.microsoft.com/ko-kr/download/details.aspx?id=35


이곳에 가서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DirectX를 다운 받을 수 있다.




건너뛰고 다음 단계 진행을 클릭하면 된다. 혹시 모르니 이곳에도 해당 파일을 첨부해 두도록 하겠다.


첨부파일

dxwebsetup.exe




2. d3dx9_41.dll 파일을 수동 설치하여 문제 해결


말 그대로 해당 DLL파일을 수동으로 설치하는 방법이다. 이 파일을 받는데는 두가지이다. 수동으로 파일을 웹서핑해서 구하거나, DLL 파일 오류 수정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방법이다. 속 편한건 그냥 파일을 받아 설치하는게 가장 속편하다.




아래의 첨부파일을 윈도우 32비트 사용자는 System32 폴더에 복사해서 넣어주고, 64비트 사용자는 SysWOW64 폴더에 넣으면 된다. C:\Windows 폴더 안에 있다.


첨부파일

D3DX9_41.zip

d3dx9_24.zip

d3dx9_42.zip


압축을 풀어서 생성된 DLL 파일을 복사해주면 된다.


내컴퓨터 윈도우 운영체제 비트(Bit) 확인 하는 3가지 방법



3. DLL-files Fixer 프로그램을 이용한 문제 해결



이 프로그램은 유료 프로그램이다. 물론 무료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용법은 아래 참고글을 살펴보도록 하자.


윈도우 DLL 오류 해결 프로그램 ▶ DLL-files Fixer


위의 세가지 중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진행하면 d3dx9_41.dll 오류는 말끔히 해결 될 것이다. 끝.


MSVCR90.dll 오류 해결 방법

d3dx9_43.dll 오류 해결 방법

xinput1_3.dll 오류 해결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