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어렸을 때부터 인성에 대해 중요하게 배워왔습니다. 지금도 물론이구요. 이런 인성은 자신을 나타내는 척도가 될 정도이고, 요즘은 인간성이 좋은 사람들이 각광받는 세상입니다.

물론! 인성이란게 바로 나타나지 않지만, 점점 다듬어가지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노출되는데, 성인이 되면서 이런 저런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도 배우게 되는 경우도 많이 있고, 타인으로부터 배우는 부분도 있습니다.

알바를 하면서도 조그만 사회를 알아가게되고, 그러면서 조금씩 더욱 성숙해지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이 글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에서 보시는게 아니라면, 불법으로 복사한 글이므로 신고하시거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시 법적 대응)

#블로그에 다른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에 대하여 추후 책임을 묻겠습니다.

#모든 내용은 공유하시되 출처만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혜리 임창정 캐미쩌는 알바의상식 알바몬CF



알바를 알아보면서 꼭 놓치지 않고 보는 부분은 바로 후기글 입니다. 

기본적인 상식이 없는 알바생, 사장님, 손님들이 아직도 많이들 계시는 것 같아요.


어린 학생부터 나이 많은 분들까지 남녀노소 알바를 하고 있는 요즘 입니다.

알바를 하기 전에 가장 기본이 되는 알바의상식을 알고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한번 준비해 보았습니다.


어쩌면 알바의상식이라는건 아까 서두에서 설명드렸듯, 인성과 많이 직결됩니다. 어쩌면 서로 말하지 않아도 이건 기본으로 해야 하는 그것! 바로 기본 상식이죠.

알바생, 사장님, 손님 서로 좋을 수 있는 알바의 상식에는 어떤 내용이 있나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바생이 갖춰야 할 기본 상식은 이렇게 보니까 어려운게 아니죠? 이건 비단 알바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과 만날때에, 친구와의 약속에서도 반드시 지켜져야 하는 부분입니다.


흔히 이런 부분을 가장 이해가 쉽게 되려면 바로 역지사지의 마음을 가져보는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사장이고 어떤 알바생을 고용했는데, 그 알바생이 저렇게 하지 않고 반대로 한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러면 어떤느낌인지 잘 아실겁니다. 나만 생각하지 말고, 타인을 한번 더 생각해보는 마음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알바생을 고용한 사장님 경우도 마찬가지 입니다. 제 주변에 완전 악덕사장님이 한 분 있습니다. 그 분의 인연은 제가 고3때 다녔던 학원에서 시작되었는데, 최근 모임을 나가면서 우연찮게 그 원장님 소식을 들었는데... 여전히 돈만 밝히는 마인드는 변함이 없더군요.


더구나 최저시급도 제대로 지키지 않고, 오로지 자신의 이익만을 위해 알바생을 부려먹을대로 부려먹는 그 태도는 정말이지 용서받지 못할 행동입니다. 일부러 알면서 그러는건지... 아니면 개념이 없는건지는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고용주의 태도에서 많이 벗어난 모습입니다.


근로계약서를 항상 작성해 주시고, 최저시급은 나라에서 정한 것이니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자녀들이 알바를 시작하는데 최저시급도 못받는 부당한 곳에서 일하고 있다면 당연하다고 생각 안하시겠죠? 마찬가지 입니다. 지금 사장님과 같이 일하는 알바생은 어느 가정의 소중한 자녀입니다.




마지막으로 손님이 지켜야 할 알바의 상식은 정말 어렵지 않습니다. 티비 드라마에서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장면 중 하나죠? 자신이 사회적 지휘도 높고, 손님이라는 이유로 사장님이나 알바생에게 막대하는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재수없다고 여기는 부류 중 하나입니다. 이건 정말 인성이 그냥 바닥인 사람들이죠? 우리는 절대 그래서는 안됩니다.


나이가 어리다고 반말한다는건 정말 생각이 없는 행동입니다. 여러분들보다 나이 많은 분들은 그러면 모두 여러분들에게 반말해도 되는 건 아니잖아요? 마찬가지 입니다. 물건도 두손으로 받는 습관, 돈도 잘 건네주는 습관 습관이 모여서 먼 훗날 자신의 훌륭한 인격이 될겁니다.


젠틀맨 이라는 단어는 잘 아시죠? 우리는 잰틀맨, 잰틀우먼이 되어야 겠습니다. 행동이 바로서는 사람들은 마음도 바로선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사장님도, 알바생 분들도 하나의 인격체 입니다.




알바몬에서 CF가 새롭게 나왔네요! 벌써 세번째 공식 알바몬CF 입니다.

혜리는 다들 아시죠? 알바몬 공식 CF모델이고, 여기에 연기도 잘하고 노래도 잘하시는 만능 엔터테이너 임창정 형님도 합세하였습니다. 완전 케미쩌네요!




혜리&임창정이 함께하는 알바의 상식(Full version) 45s



이번에 새롭게 나온 알바의상식 CF는 최저시급편, 진상손님편, 알바태도편 이렇게 3가지 버전으로 나왔다고 합니다. 믿고보는 임창정 그리고 혜리이니 한번 재밌게 봐야겠습니다.





임창정 형님은 진상손님에게 응징하는 멋진 사장님으로 나오십니다. ㅎㅎ 혜리는 귀여운 알바생으로, 임창정 형님은 정의의 사장님으로 아주 바람직한 모습입니다.




영상은 당연 재밌지만, 아직도 진상손님들이 많으니 만약 우연찮게 진상손님을 보게 된다면 이 알바몬CF 영상을 당장 그녀석(?) 앞에서 보여주고 싶네요. 정말 이런 몰지식한 사람들은 없어져야 합니다.




혜리와 임창정님의 캐미쩌는 알바의상식 편! 재밌게 보시고 우리 모두 사람의 기본 됨됨이는 지키며 각자의 역할에 충실하도록 합시다^^ 살기좋은 세상을 만들어 보아요!




알바몬 CF를 통해서 ‘알바의상식’을 알아보았다면 알바몬앱에서 진행중인 알바의상식 OX 퀴즈에 참여해 보시는 건 어떤가요? 심심풀이 해결책으로 딱 일 것 같습니다. 저도 참여해보니 상식에 대해 다시한번 되세겨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말 그대로 기본 상식 부분이기에 크게 어려움 없이 술술 풀어나가실 수 있습니다. 주휴수당에 대해서 당연히 받아야 한다는 것을 새롭게 알게 되는 순간입니다. 모르셨다면 꼭 명심하세요!




퀴즈도 풀고, 다양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 기회! 놓치면 살짝 서운하니 알바몬을 사용하시는 유저분들이라면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사장님, 알바생분들, 손님분들 모두모두 참여 가능합니다.


알바몬 알바의상식 CF보고 공유하고 경품받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