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오류는 비쥬얼 스튜디오 2008 관련된 오류로 해당 파일이 누락되었거나 악성코드 혹은 바이러스로 인한 파일 손상때문에 나타는 증상 중 하나이며, 완벽하게 설치가 되었어도 이러한 문제가 나타나는 것은 윈도우의 오류 혹은 해당 프로그램의 오류일 가능성이 크다.


방법은 간단하다. Microsoft Vusual C++ 2008 (마이크로소프트 비주얼 C++ 2008) 을 설치해서 문제를 해결하거나 해당파일을 직접 윈도우 시스템 폴더에 복사해 넣어놓으면 된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MSVCR90.dll 오류 해결 방법



이런 오류들은 흔하게 일어나는 윈도우 오류 중 하나이고, 크게 걱정할 문제는 아니기에 문제없겠지만, 조치를 취해도 똑같은 오류가 계속 반복된다면... 그때부터 골치가 아파지기 시작한다.




이렇게 해당 모듈이 없다면서 징징대면 조치를 해보도록 하자.




우선 해당 프로그램을 한번 설치해보자. 설령 설치가 되어있다고 해도 다시 지우고 재설치를 진행해 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vcredist_x86.exe


이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 진행을 하도록 한다. 설치 과정에서 특별한 설정은 없으니 바로 다음다음설치 진행을 하면 된다.



그리고 수동으로 해당 파일을 복사해줘도 된다.


msvcr90.dll


이 파일을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에 복사해 놓으면 된다. 윈도우7/8/8.1/10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서두에서도 설명했지만,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DLL 관련 오류를 고치고 해결하는 유틸리티도 있으므로 해당 프로그램을 한번 사용해 보는것도 좋겠다. 끝.


2016/02/28 - [IT는내친구/오류해결] - 윈도우 DLL 오류 해결 프로그램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