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 과정으로 각종 검색엔진에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는 일이 있다. 네이버, 다음, 야후, 네이트, 빙, MSN 등등의 수많은 검색 엔진들! 그 중에서 구글 검색엔진에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무척이나 간단하다. 너무 간단해서 의심이 들 정도이니 한 10초 정도만 투자해보자.


사실 딱히 등록하지 않더라도 자신의 블로그 지수가 워낙 높으면 어떤 검색 사이트에서든지 다 검색이 되겠지만, 기왕이면 등록 해 두는것이 여러모로 유리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구글 검색엔진 등록 방법



https://www.google.co.kr


우선 구글로 가야 한다. 당연한 과정이다.




여기서 구글검색등록 이라고 검색을 해보면, 제일 위에 이렇게 사용자의 URL 등록 안내 라고 나온다. 여기로 들어간다.




그러면 사용자의 URL과 설명을 작성하는 플랫폼이 나온다. URL에는 Http:// 를 포함한 풀 주소를 입력해야 하며, 내용설명에는 이 블로그에 대한 간단한 소개 정도로 적어주면 된다. 다 작성하면 URL 등록 버튼을 누른다.




다시 이러한 서치콘솔창이 나온다. 한번 더 URL을 입력하고, 밑에 있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를 해주고 요쳉제출 버튼을 클릭한다.




그러면 요청을 접수했으며 곧 처리 하겠습니다. 라고 하는 노란색 안내메세지가 뜬다. 이렇게 하면 모두 완료이다. 나머지는 시간이 알아서 해결해 줄 것이다. 끝.



●관련글 :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