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새로나온 위닝일레븐 2017을 미니PC에서 잘 돌아가는지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한번 플레이를 해보았는데, 난데없는 오류가 있어서 뭔가 싶었는데... d3dx9 라고 나온 것을 보니, 아하 이것은 다이렉트X (DirectX) 관련 오류겠거니 싶었다.

그래서 냅따 다이렉트X를 다운받고 설치 진행을 하고 깨끗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딱히 뭐...설명할 것도 없고... 그냥 과정을 한번 보도록 해볼까?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d3dx9_43.dll 오류 해결 방법


우선 다이렉트X를 받도록 하자. 아래 첨부파일을 이용하면 된다. 이상한거 아니니 안심해도 좋겠다.



dxwebsetup.exe




이제 지긋지긋한 이 오류는 빠이다. 아디오스!




다이렉트X 설치과정이다. 중간에 이거 하나 짚고 넘어가도록 하자. 여기는 동의해야 하니까 다음으로 넘어가자.




이렇게 Bing 바 설치 안내가 나오는데 필요 없으니 체크를 풀고 다음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설치 전 체크중이다. 그러면 다운로드할 파일이 나오게 되고, 여기서 다음을 누르면 자동으로 다운로드 후 설치가 진행될 것이다. 설치가 완료되면 재부팅 안내메세지가 나오지는 않지만, 그래도 확실하게 하려면 재부팅을 한번 해주는게 좋다.


만약, 다이렉트X가 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아래의 d3dx9_43.dll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수동으로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d3dx9_43.dll



이 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에 넣어주면 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