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오버워치의 PC방 점유율이 정말 드높다. 역시 블리자드....만들면 뭐든 히트구나 히트!
하지만 일반 유저들은 45,000원의 거금(?)을 들여 게임을 구매하기 부담되는게 사실이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피시방에 가는데... 사실 따지고보면 피시방을 하루 세시간씩 오버워치를 한다 치면, 매일 3천원이고 한달이면 벌써 9만원이다. 차라리 게임을 사서 집에서 하는것이 나을 수 있다.

그치만! 오버워치와 매우 흡사한! 오버워치 비슷한 게임이 있다. 필자도 유튜브를 싸돌아 다니다 우연찮게 얻어걸렸는데 꽤 비슷하다. 말로는 이 게임이 먼저 만들어진거고 단지 오버워치가 먼저 출시를 해서 따라했느니 뭐했느니 논란이 있었다 하지만, 여튼, 이 게임이 원조(?) 라고 일부 유저들이 그렇게 이야기를 한다. 아무튼, 무료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해서 냅다 설치 후 플레이를 해 보았다. 팔라딘스 (Paladins) 라고 하는 게임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팔라딘스 (Paladins) 다운로드 설치 및 플레이 (오버워치 비슷한게임)


우선 이 게임이 얼마나 비슷한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필자가 직접 팔라딘스를 플레이 한 영상을 올려보도록 하겠다. 한번 보자. 오버워치랑 얼마나 같은지를 말이다.




<팔라딘스 플레이 동영상>



깜짝 놀랐다. 너무 비슷해서 말이다. 충분히 국내에서도 유저만 확보한다면 재밌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 같다. 무료니까 일단 그부분이 상당히 마음에 든다.


그러면 팔라딘스 설치 방법을 알아보자.




https://www.paladins.com/


팔라딘스 공식 홈페이지다. 한글은 미지원이다. 영어가 간단하니 어렵지는 않다.




오른쪽 상단에서 Account 를 클릭하면 이렇게 Create Account 라고 보일것이다. 그곳으로 들어간다.




회원가입을 해줘야 한다. 저 위에 아이디랑 비번은 필자가 잘 못 넣은 거니 신경쓰지말고, 바로 CREATE A FREE ACCOUNT 를 클릭한다.




자신이 13세 이상인지 아닌지...(이거 해놓는다고 과연 만 13세 이하 분들이 게임을 안할까...?) 체크! 그리고 바로 밑에있는것은 Hi-Rez의 뉴스소식을 구독받겠다는 내용인데 받으실거면 체크하시고, 안받으실분은 해제하시면 되겠다.


다 되었으면 Create Account with Hi-Rez 를 클릭한다.




오류창은 신경쓰지 말자. 잘못입력해서 나온거니... 위에서부터 순차적으로 사용자이름, 비밀번호, 비밀번호 재입력, 이메일 순으로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로봇이 아니에요! 에 체크를 한다.


당연히 한글은 지원하지 않으니 영어+숫자 조합으로 진행하길 바란다. 모두 완료되면 Create Account 를 클릭한다.




계정 생성중이다.




완료되면 이렇게 화면이 바뀐다. 왼쪽에 자신의 가입 내역이 나오고, Account ID 부분에는 숫자로 표시가 되어 있고 그냥 한번 훑어보기만 하면 된다.




이제 팔라딘스를 다운로드 받도록 하자. 저기 Download 항목을 클릭하면 이렇게 OS에 따라 받을 수 있다. 필자는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으니 윈도우용으로 다운을 받았다.




설치과정은 생략한다. 중요한게 없다. 다음다음다음~설치 하면 끝이다.


모두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의 팔라딘스를 실행하면 이런 창이 나온다. 아까 계정생성했던 사용자이름 그리고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한다. 로그인 바로 옆의 Keep 어쩌구 저쩌구에 체크를 해두면 다음부터는 자동 로그인이 된다.




로그인이 완료되었다. PLAY 를 눌러서 한번 게임을 해보도록 한다.




우선 비디오 설정은 옵션에서 할 수 있다.




옵션은 요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다. 여기서 다시한번 아이디 (사용자이름) 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이렇게 다시한번 정상 로그인 후, 플레이어 이름을 정해주는 부분이 나온다. 당연히 한글은 안된다.


만약 여기까지 진행을 했는데 다음 과정이 안넘어가지면 다시 재실행을 해보자. 아마 EULA 어쩌구 에러가 빨간글씨로 떠있었을 것이다. 




팔라딘스를 재시작하면 이렇게 방금 오류가 있던 EULA에 대한 항목이 나오고 Accept 를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갈 수 있다.




이제부터는 게임이다! 필자도 아직 아무것도 모르기에, 스샷만 많이 해놓아보았다. 이건 아마 매일 접속 보상같다.




게임플레이는 저기에서 하면 되는 건가?




오~ 매치가 이루어진다.




챔피언을 고르자. 음....자물쇠가 걸려있는게 꽤 많다.




역시 귀여운게 가장 최고지!




맵은 항상 여기네... 인기가 좋은곳인가...?




이걸 보는 순간 하스스톤이 생각났다. 뭐하는 기능이지?? 모르니까 패스!


자, 이제 신나게 한번 팔라딘스를 즐겨보자. 오버워치를 플레이 하는 느낌이 재법 강하다. 당분간 오버워치 대신 팔라딘스를 재밌게 즐겨볼 생각이다. 혹시라도 오버워치 비슷한 게임을 찾으시는 분들도 한번 플레이 해보면 재미를 충분히 느낄 수 있을거라 생각이 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