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를 필자는 총 세개를 운영중인데, 그 중 두개는 현재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적용중에 있다. 그리고 이것저것을 제작자님 블로그에서 보고 연구중에 있는데 아직까지 원하는만큼 이루어지고 있지는 않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흉내 정도는 내고 있다.

가장 큰 문제가 사이드바 광고였다. FastBoot 사이드바에 애드센스 추가하는건 쉽지만, 모바일에서까지 사이드바 광고가 보여져서 애드센스 정책위반에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모바일에서는 애드센스 광고 허용 갯수는 두개이다) 그래서 수정이 절실했다. 결국 해내고 말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애드센스 모바일에서 숨기기


<알림>

애드센스 광고 갯수 제한이 풀렸다. 따라서 숨기지 않아도 되며 꼭 숨겨야겠다면, 이건 선택사항이다.


애드센스 광고 갯수(개수) 제한 해제 소식


FastBoot 제작자이신 Readiz님 블로그 글을 참고해서 한번 해보셔도 되고, 더욱 자세한 설명을 원하신다면 이 글을 참고하면 된다.




우선 애드센스 코드를 가지고 온다. 기존에 쓰던 코드로 사용해도 좋다. 아니면 새로 만들어도 상관없다.




자, 이렇게 나와 있을 것이다. 비동기로 해 놓는다. 그리고 코드를 모두 복사한다.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해놓으면 대략 이런 형태의 코드로 구성되어 있다.




이제부터 약간 가공을 할 것이다. 우선 저 주석은 필요 없으니 지워준다.




지우고나면 저기 빨간 박스 부분만 이제 사용할 것이고, 그 밑에 있는 <script>(adsbygoogle = 여기부터는 필요가 없다. 중요한건 빨간 박스 부분이다.


이 부분을 모두 내려쓰기 없이, 쭈욱~ 일자 코딩으로 바꿔준다.




글씨가 작아서 안보이지만, 이렇게 횡렬로 쭈욱 나열하였다.


이제 이 부분을 복사해서 아래의 메모장을 여시고 한글로 이곳에 넣어달라고 표시된 부분에 방금 복사한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를 한다.



FastBoot 사이드바 반응형 애드센스 모바일에서 숨기기.txt



참고로, 이 코드는 중앙정렬이 자동셋팅 되어 있다. 중앙정렬하기 싫다면, <div align="center"> 그리고 </div> 를 지워주면 된다.




방금 복사한 부분을 저기에 넣으면 될 것이다. 작은따옴표 사이에 말이다.


코드 설명을 잠시 하자면, >=768 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의미는, 만약 가로 픽셀이 768 보다 크거나 같다면, 해당되는 광고코드를 실행한다 라는 의미이다. 즉, 768보다 작으면 코드를 실행하지 마라는 소리이다. 그렇게되면 당연히 모바일에서는 보이지 않게 된다.





그러면 이렇게 들어가게 된다.




방금 넣은 애드센스 코드 중, 저 부분에 뭔가 하나를 더 추가해야 한다. 역슬러쉬를 넣어주자.




프로그램에 따라 다르지만, 역슬러쉬로 나오기도 하고 메모장에서는 이렇게 원 표시로 나오는데 어쨌든 저것이다. /script 앞에 넣으면 된다.


그리고 이번엔 이 메모장에 있는 전체 코드를 모두 선택해서 복사한다.




이제 거의 다되었습니다. FastBoot 반응형 스킨이 저장된 티스토리로 와서 사이드바 > HTML 배너출력을 한다.




그러면 오른쪽에 HTML 편집 이라고 등록되었을 것이다. 편집 버튼을 눌러서 이렇게 이름에는 알아볼 수 있는 이름으로 넣어주고, HTML소스에 방금 복사한 코드를 그대로 붙여넣기 해주고 확인을 클릭하고 이제 블로그에 가서 확인을 해보자.




짜잔~! 현재 데스크탑 PC에서는 정상적으로 잘 나온다.

그렇다면 모바일은?




원래대로라면, 이 부분에 나와야 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숨겨졌다. 참으로 놀라운 HTML 코딩 세상! 정말 프로그래머 분들은 대단하고 존경스럽다.


이렇게해서 일단 정책위반은 모면한 샘이다. 앞으로 좀 더 애드센스 광고위치에 대해 불철주야 노력을 할 것이다. 새롭게 알게되는 방법이 있거나 아니면 아시는분들께서는 주저없이 연락 부탁드리는 바이다. 끝.


Fastboot 사이드바에 쉽게 모듈 (추천글 포함) 설치하는 방법

Fastboot 사이드바 텐핑 광고 모듈 넣기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추천글 모듈 설치 방법

FastBoot 반응형스킨 사이드바 애드센스 모듈 넣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