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얼마전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적용하였다. 근데 본문 글씨크기가 너무 작고 글꼴체도 마음에 들지 않아서 변경하려고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딱히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서 혹시해서 제작자님 블로그가서 검색해보니 역시...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필자가 아무리 프로그래밍에 대해 아무것도 모른다 할지라도 기초는 배웠던 몸 아닌가? 그래서 이것저것 시도 끝에 결국 해냈다. 그 방법을 한번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FastBoot 반응형스킨 본문 글자크기 변경방법


우선 FastBoot 반응형 스킨을 다 적용을 시킨 이후에 진행을 해야하니, 티스토리에 Fastboot 스킨 설치 방법부터 알아보자.


●관련글 : 티스토리에 FastBoot 1.6.2 반응형스킨 설치 방법




다 설치 적용이 되었으면, 이제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간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하나 더 뜰것이다. 여기에서 CSS로 들어간다.




Ctrl + F를 눌러 검색을 켜고, 다음을 검색한다.


@post-body-font-size


그러면 딱 하나 나오는데, 저기 초록색 숫자 부분을 변경해주면 된다. 당연히 숫자가 클수록 본문 글씨크기도 커진다.




이게 기존의 FastBoot 스킨의 본문 글자 크기였다. 12였던가...? 그랬을 것이다.




18px로 변경했더니 재법 보기좋은 크기로 바뀌었다. 근데 이번엔 글꼴이 마음에 안든다. 그래서! 다음시간에는 글꼴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우선 마음에드는 글자크기를 한번 찾아보기를 바란다. <ㄲ>


●관련글 : FastBoot 본문 글꼴 변경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