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그러하다 모임장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이번 모임도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셔서 무척이나 좋았습니다. 다들 그림들 너무 잘 그리시고, 어휴... 저 역시 자극을 팍팍 받더라구요! ㅎㅎ 너무 괜찮은 사람들이 많이 모여주시니, 저도 더욱 분발해야겠어요.

그러하다는 오프라인 중심 모임으로, 대전 및 충청 지역에서 그림이나 만화, 웹툰에 관심이 많고, 그림그리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모여서 서로 정보교환도 하고 자신의 작품 활동이나 기타 등등의 목적을 가지고 그림을 그리는 그런 모임 입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충청/대전지역 만화 웹툰 그림 동아리 "그러하다" 열번째 모임 후기


이번 모임은 모두 일곱분께서 참석을 해 주셨네요. 참여 맴버는, 저(친절한효자손) / SE님 / 맥스님 / 허승리님 / 박씨님 / 알에이님 / 이리오너라님 입니다. 무더운 날씨속에서도 이렇게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모임은, 궁동 충대쪽에 있는 B Story Cafe (비스토리카페) 에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안쪽에 재법 큰 스터디룸같은 공간이 있어서 그림그리기 좋았습니다.




이 곳에서 그림을 그렸지요. ㅎㅎㅎ






가격도 저렴하고 보드카페처럼 간단한 보드게임도 있었습니다. 분위기도 좋았구요. 괜찮은 카페여서 앞으로 궁동에서 모일때에는 이곳을 종종 이용해봐야 겠어요.





필자의 여친이자 그러하다의 회원인 SE님의 그림 입니다. 정말 잘 그리네요!! SE 님은 이미 웹툰 경력자 입니다. 작품 하나는 연재 종료가 되었고, 이제 다른 차기작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열심히 저도 응원하고 있죠!




이분은 이리오너라 님 인데, 개인적으로 중학교때부터 필자의 친구 입니다. 그림을 그리는 친구는 아니고, 웹툰 보는걸 좋아하는 친구 입니다. 모임에 왜 나왔느냐 하면, 사람 만나는 걸 좋아하는 친구이기도 하고 블로그 하는것을 좋아하기 때문이죠. ㅎㅎㅎ




오늘 처음 참석하신 알에이 님 입니다. 와....무척이나 예의가 바른 분 입니다. 싹싹해서 무슨 신입사원인줄;;; 여기는 직장이 아닌데 말이죠! ㅎㅎ 전에는 음악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멋진 분이었군요!!! 하지만 금새 자신의 한계에 부딫혀 뭔가 또 잘 하는게 없을까하고 스스로 노력하여 이렇게 그림쪽으로 또 소질을 발견하고, 배우고 연습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대단!!!





참석을 많이 하고 계시는 맥스님 입니다. 불편하신 몸을 이끄시고 또 이곳까지 와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정말 열심히 하시는 분입니다. 목표가 분명하시죠.





박씨님은 현재 직장인 입니다. 틈틈히 그림을 취미로 그리고 계신다고 합니다. 매우 밝으신 분 이더군요!!!





이번 모임에 처음 나오신 허승리 님 입니다. 이분도 참으로 존잘러 입니다. 웹툰도 준비중 이시고, 프리랜서로서 이제 항해를 시작하신 분인데 여러가지 재주가 있으시네요. 블로그 가 보니까, 웹디자인도 하시고 홍보만화도 하시는 것 같고, 캐릭터 작업도 하십니다. 흐어...다재다능 하신 분이세요.





이번부터 한번 동화적인 그림을 그려보고자 처음으로 시도해본 필자의 그림 입니다. 제목은 친절한 효자곰 이에요. 사용 기기는 삼성 아티브탭7 이고, 프로그램은 윈도우 스토어에 무료로 있는 Fresh 라고 하는 그림 프로그램 입니다. 무척 느낌이 좋은 그림이죠.




제가 과감하게 머리를 반삭을 했어요. 거기에 수염까지 기르고 있습니다. ㅎㅎㅎ 가을 맞이 대변신을 시도했습니다. 이번주에도 참석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러하다 모임이 점점 더 커져나가는군요!!!


크로키를 해보자는 의견이 있는데, 한번 장소가 정해지면 바로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뭔가 우리들만의 공간을 마련할 장소가 마땅치가 않네요 ㅠㅠ


다음 모임도 한번 생각해 보도록 할께요! 그러면 모임 공지사항 그리고 그러하다 기타 소식은 카페를 이용해서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날씨가 아직도 무척 더운데 건강 유념하세요~! <ㄲ>


대전 만화/웹툰 동아리 모임 "그러하다"

모임장 카톡 : 친구추가에서 "친절한효자손" 이라고 한글검색 하시면 나와요^^

공식카페 : http://cafe.naver.com/grhd0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