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포켓몬고 때문에 지금 속초는 성지가 되었으며, 울릉도 또한 대한민국 건국 이래 최초로 이렇게 사람들의 발길이 많아진적이 있나 싶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하다. 때문에, 배가 모두 매진되었고, 속초행 고속버스 또한 상황이 비슷하다. 렌터카 회사에서도 이에 발맞추어 움직이고 있으며, 심지어는 여행사 에서도 속초행 포켓몬 상품이 출시가 될 정도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포켓몬고 (Pokemon Go) 안드로이드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포켓몬고를 플레이 해보고 싶은 1인으로, 속초행으로 끊어 당장이라도 출발하고 싶지만, 본업이 있기에 그러진 못하겠고...왠지 이것도 노이즈 마케팅이 클 것 같다. (옛날 허니버터칩 같은 그런 경우?)

어쨌거나, 안드로이드폰으로 어떻게 설치를 하고 실행 및 튜토리얼까지 진행되는 과정을 다시한번 설명을 하겠으니 참고하시기를 바라겠다.



http://www.apkmirror.com/apk/niantic-inc/pokemon-go/pokemon-go-0-29-0-release/pokemon-go-0-29-0-android-apk-download/


위의 사이트로 들어가서 포켓몬고 APK 파일을 다운받고,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옮겨 설치를 진행하도록 하자.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옮기려면, 우선 PC에 스마트폰 드라이버가 있어야 한다. 삼성 갤럭시 경우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 홈피에 가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스마트폰 통합 USB 드라이버 : http://www.apkmirror.com/apk/niantic-inc/pokemon-go/pokemon-go-0-29-0-release/pokemon-go-0-29-0-android-apk-download/)


기타 나머지 스마트폰도 같은 방법으로 제조사 홈페이지에 가서 다운을 받자. 그리고 스마트폰과 PC를 연결하면 이동식 디스크로 뜰 것이고, 원하는 폴더에 방금 다운받은 포켓몬고 APK 파일을 복사하여 스마트폰 화면상으로 다시 해당 경로를 찾아 들어가 설치한다.




첫실행화면이다. 편하게 구글로 로그인 할 수 있다. 계정이 없다면 새로 개설해서 진행하면 된다. 처음 실행할 때, 그냥 저 GOOGLE 버튼 하나만 누르면 알아서 잘 진행 될 것이다.




주변 소리에 귀기울이고 알림을 기억하라는 메세지인가... 그냥 OK를 누른다.




약관은 무조건 동의하자.




오우 윌로우 교수님! 제발 전설의 포켓몬 하나 잡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자, 포켓몬 트레이너를 선택하자. 남자냐...여자냐...!




간단한 커스터마이징을 하자.




첫 실행시, 튜토리얼이 진행된다. 소문에 의하면 튜토리얼에서 피카츄를 잡을 수 있다고 한다. 진작에 알았으면 잡는건데...아쉽다...




카메라를 이용한 증강현실이 이제 이정도까지 발달했구나...라는 것을 실감한다. 카메라를 켜서 한번 잡아보는 연습을 하자.




필자의 집안;;; 꼴이 말이 아니지만...우선 방법은, 저렇게 포켓볼을 포켓몬을 향해 드래그해서 던지면 된다. 게이지가 집중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노란색으로 바뀔 때 딱! 던져서 잡으면 된다.




잡았다! 파이리!!!




내가 잡은 포켓몬 정보가 나온다.




플레이어 이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포켓몬 이름도 변경할 수 있다. 한글도 가능하다.




저렇게 표시된 쪽으로 가면, 새로운 포켓몬을 만날 수 있게 된다.




현재 필자의 동네에는 아무것도 없다...대전이니까. 울릉도나 독도, 속초로 떠나야 포켓몬을 만날 수 있다. 이렇게하여,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포켓몬고를 설치하는 방법을 알아봤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