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의 본문 게시글 수정은 의외로 간단하다. 어렵지않게 수정할 수 있는데 일단 본문을 수정하려는 이유는 대부분 아마 가독성 때문일 것이다. 필자 또한 얼마전까지만해도 무조건 넓게만 만들었었다. 그런데 무조건 넓은 것은 별로 좋아 보이지 않아서 다시 줄여버렸다. 이렇게 하니까 가독성도 좋아진 것 같고, 무엇보다도 깔끔해 진 것 같아서 진적에 이렇게 해놓을껄 하고 반성을 하였다. 우선은 자신의 티스토리 관리자로 들어가야 한다. 여기에서 모든 것을 변경 할 수 있는데 이렇게 따라해 보도록 하자. 게시글 넓이 뿐만 아니라 본문의 글꼴 크기 그리고 제목의 글꼴 및 크기도 변경이 가능하다.


TIP

이 방법은 현재 사용 불가 합니다. 티스토리가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플랫폼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최신 방법은 본문의 맨 아래에 있는 관련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킨 > 스킨위자드 로 들어가자.


그러면 스킨위자드 설정창이 뜨는데, 여기서 게시글로 들어간다. 그러면 이렇게 글영역 넓이 부분이 나온다. 필자는 여기에서 800 이라고 되어 있던 것을 방금 700px 로 줄였다. 맨 밑의 적용 버튼을 누르면 이제 게시글 본문의 가로 크기는 여러분들께서 원하는 수치로 변경되었다.


주의사항은, 만약 HTML / CSS 에서 수동으로 변경했거나, 헤더의 크기 혹은 사이드바의 크기까지 수동으로 변경했다면 깨지는 경우가 있으니, 이럴 때에는 아예 모두 수동으로 맞춰주던지 아니면 다시 원래대로 스킨을 만들어서 오리지널 상태에서 진행 하면 된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